🎶 KPOP NEWS : &TEAM(앤팀) エンティーム
비주얼, 퍼포먼스 다 되는, '&TEAM'. 하이브 최강 작가진 협업, 세계 음악시장이 주목하는 다국적 일본 보이그룹 첫 출동 / 웹툰, 웹소설 연계 'DARK MOON: 회색 도시'
국내를 넘어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가 된 하이브(HYBE)의 첫 일본 현지화 그룹 &TEAM(앤팀)이 7일 데뷔 앨범을 발표하고 세계 음악 시장으로의 첫 발을 내딛었다.
하이브 레이블즈 재팬 소속 &TEAM(멤버 : 의주, 후마, 케이, 니콜라스, 유마, 조, 하루아, 타키, 마키)은 7일 0시 데뷔 앨범 ‘First Howling : ME’(퍼스트 하울링 : 미)를 공개했다.
*앤팀 멤버 나이, 국적 : 케이(97년생. 일본), 후마(88년생. 일본), 니콜라스(02년생. 대만), 의주(02년생. 한국), 유마(04년생. 일본), 죠(04년생. 일본), 하루아(05년생. 일본), 타키(05년생. 일본), 마키(06년생, 일본,독일)
*I-LAND(아이-랜드) 기존 데뷔조 : 케이, 니콜라스, 의주, 타키
*앤오디션-디하울링 : 후마, 유마, 죠, 하루아, 마키
&TEAM의 의미
‘&’를 통해 사람과 사람, 사람과 세상, 팬들과 연결되고 더 나아가 팬과 팬들이 연결되도록 만드는 팀.
‘더 나은 나’로 성장하기 위해 멤버들이 개개인의 에너지를 한데 모은 운명공동체가 되어 한계를 넘어서겠다는 포부.
방시혁 총괄 프로듀서를 필두로 방탄소년단,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등과 작업한 하이브 최강 작가진이 총출동한 이번 앨범은 도전과 성장을 원하는 내면의 목소리를 자각한 소년들의 첫 여정을 담았다.
세계적인 안무가 Lookfam, 이노우에 사쿠라, Sorah Yang 등이 한 팀이 되어 퍼포먼스를 완성했다.
첫 번째 트랙은 타이틀곡 ‘Under the skin(언더 더 스킨)’이다.
이모 펑크(Emo Punk)와 힙합이 결합된 곡으로, 9명의 소년들이 어디선가 들려오는 하울링을 통해 서로의 존재를 깨닫고 하나로 뭉치는 순간을 노래한다.
“혼자서는 반드시 무리여도 / 나는 너와 만나 알고 싶어”, “서로 공명하고 증명하고 싶어”라는 가사는 각기 다른 개성을 가진 9명이 하나의 팀이 되어 다양한 세계를 연결하겠다는 정체성을 드러낸다.
지난 달 22일 선공개된 이 곡은 6개 국가/지역의 유튜브 인기 급상승 음악 동영상에 올랐고, 뮤직비디오 공개 이틀 만에 300만 뷰를 돌파하는 등 전 세계적인 관심을 모으고 있다.
*뮤비 프로덕션 DIGIPEDI, 감독 Seong Wonmo
두 번째 트랙 ‘Scent of you’(센트 오브 유)는 2000년 초반에 유행한 뉴잭스윙 장르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본능적으로 같은 생각을 가진 ‘너’에게 끌리는 순간을 그린다.
7일 하이브 레이블즈 유튜브 채널에서 ‘Scent of you’ 뮤직비디오가 공개돼 화제를 모았다.
*뮤비 프로덕션 ZANYBROS, 감독 Kim Junghee
영상 속 &TEAM은 그루브 넘치는 힙합 안무를 완벽히 소화했고, 360도 카메라 워크에도 빈틈없는 칼군무로 눈길을 사로잡았다.
‘버즈 러브’(バズ恋, BUZZ LOVE)는 방시혁 총괄 프로듀서가 직접 곡 작업에 참여해 눈길을 끈다.
사랑에 빠져 두근거리는 소년의 심정을 표현한 곡으로, “마치 팝콘처럼 마음이 들떠있어” 등 귀여운 가사와 통통 튀는 멜로디가 귀를 사로잡는다.
마지막 트랙 ‘The Final Countdown (&TEAM ver.)’은 아홉 멤버의 시작이었던 ‘&AUDITION - The Howling -’(앤 오디션 - 더 하울링 -)의 시그널 송이자 새로운 도전을 맞이한 모든 사람을 위한 응원가이다.
한편, 글로벌 그룹 &TEAM은 8일 오후 8시 25분 1만 명 규모의 일본 도쿄 체육관에서 데뷔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하이브 레이블즈 유튜브 채널에서 전 세계 동시 생중계되며, 해외 팬들을 위한 실시간 영어 자막을 제공한다.
앤팀의 데뷔곡 뮤직비디오는 영화 같은 연출과 뛰어난 영상미로 관심을 모으면서 니혼TV, 후지TV, TBS 등 일본 지상파에서 집중 보도되기도 했다.
일본에 기반을 둔 글로벌 그룹 하이브의 성공 노하우가 집약된 &TEAM은 일본을 기반으로 전 세계에서 활약할 전망이다.
하이브와 네이버가 협업하고 있는 'HYBEx네이버 웹툰 슈퍼캐스팅 프로젝트'의 &TEAM 연계 웹툰과 웹소설 'Dark Moon : 회색도시'가 7일 데뷔 앨범 발매에 앞서 첫 공개되기도 했다.
‘DARK MOON: 회색 도시’는 오리지널 스토리 캐릭터를 아티스트가 표현해 몰입도와 생동감을 더하는 ‘아티스트 컬래버레이션’ 방식으로 웹툰·웹소설 콘텐츠를 전개해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본 작품은 하나의 늑대형제가 된 이들이 세상에 맞서 서로를 지켜내며 성장하는 이야기로, 각기 다른 개성을 가진 9명이 한 팀이 되어 다양한 세계를 연결하겠다는 의지를 팀명에 담은 &TEAM의 서사와 맥락을 같이 한다.
이번 작품은 본격적인 스토리 전개에 앞서 &TEAM 뮤직비디오와 ‘DARK MOON: 회색 도시’ 공식 SNS 채널을 통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앞으로 펼쳐질 이야기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고조시키고 있다.
‘DARK MOON: 회색 도시’를 기반으로 제작된 &TEAM의 데뷔곡 ‘Under the skin’ 뮤직비디오 확장 버전(10분 28초 분량)이 하이브 레이블즈 유튜브 채널을 통해 5일 공개되며 관심을 모았다.
여기에, ‘DARK MOON: 회색 도시’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작중 캐릭터로 분한 &TEAM 멤버들이 등장하는 단체 포스터 및 멤버별 스페셜 티저 컷, 카운트다운 포스터가 차례로 공개되며 작중 도시의 뒷골목에 모인 ‘늑대형제’들 앞의 운명적인 서사를 암시했다.
서로 다른 9명이 만나 하나의 늑대형제로 성장하는 이야기를 담은 'DARK MOON: 회색 도시'의 웹툰 및 웹소설은 네이버웹툰의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10개 언어로 매주 화요일 웹툰과 웹소설로 연재될 예정이다.
하이브, 네이버 웹툰 슈퍼캐스팅 프로젝트의 작품에는 '방탄소년단, 엔하이픈,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르세라핌'도 참여중이다.
* &TEAM 위버스 : https://weverse.io/andteam/feed
by.idolounge[아이돌라운지]
자료 HYBE, &team 공식 인스타그램 andteam_offici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