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돌라운지/라운지뷰(video)

[라운지뷰/아이돌소개] 닉네임은 '가요대축제의 유나(YUNA)' 20,21,22년 무대 모음 몰라요(막내즈), 힘내, 유고걸(유원미) / 신유나 프로필, 인스타 최근작품활동 일문일답 셀카사진모음

반응형

아이돌[라운지뷰] / [아이돌소개]

- 케이팝 아티스트 추천 영상(무대)

2022, 2021, 2020 KBS 가요대축제 ITZY 유나 스페셜무대

 

해외 팬덤 증가추세 단연코 원탑, JYP걸그룹 있지(ITZY)의 황금막내

22년 'U-Go-Girl'을 기점으로 '연말 유나'라는 수식어가!

 

 

20년, 21년, 22년 꾸준히 스페셜 무대에 참여하는 비주얼 만렙의 막내.

유나의 케이팝에 대한 열정과 진심 또한 인정받아야 할 것

 

 

밝은미소와 긴 기럭지, 완벽한 비율이 장점인 스타성 만렙의 막내

by.idolounge[아이돌라운지]

자료 KBS Kpop 가요대축제, ITZY SNS

 

 

2020년, 2021년, 2022년 연말 KBS 가요대축제 유나 무대 모음

 

2022 KBS 가요대축제 

유원미(유나,장원영,미연) - 유나 직캠 'U-Go-Girl(유고걸) (원곡: 이효리)'

🔗전체 무대 직캠

 

 

 

 

 

2021 KBS 가요대축제 

웬디,지호,채령,유나,시은,윤,원영,유진,유나 직캠 '힘내 (Way to go) (원곡:소녀시대)

🔗전체 무대 직캠

 

 

 

 

2020 KBS 가요대축제

막내즈(장원영, 아린, 슈화, 유나) 유나 직캠 '몰라요 (원곡:에이핑크(Apink))'

 

🔗전체 무대 직캠

 

 

 

유나 프로필/소개

ITZY - YUNA

 

#유나 의 본명은 신유나, 생일은 12월 9일이며, 2003년에 강원도 원주에서 태어났다. (23년 기준 만 19세)

출신지역은 경기도이며, 한림예고 실용무용과를 졸업했다.

키는 170cm으로 ITZY에서 최장신인 막내이다.

 

있지내에서 리드댄서, 리드래퍼, 서브보컬을 맡고있으며, 2019년 ITZY(JYP엔터테인먼트)로 데뷔했다.

MBTI는 23년 1월 기준 ENFP로 알려져 있으며, 별명은 신나유, 에너자이저, 인간 에리얼, 퀸유나, 바비 등이 있으며, 핫세(Hussey) 또한 별명이자 영어이름으로 소개하고 있다.

 

중학교 2학년까지 플로어볼 선수로 활약했으며, 팀의 에이스일 정도로 실력이 뛰어났었다고 알려져있다.

초등학교 때부터 이미 비주얼 완성이었던 증명(증거? 셀카)사진들이 많이 퍼져있어, 성형논란 전혀 없는 모태미녀이다.

 

 

ITZY - YUNA

 

JYP방송 스트레이키즈에서 첫 등장하며, 뛰어난 비주얼과 기럭지로 케이팝 팬들 사이에서 '수지, 쯔위, 다음은 유나다'라는 말이 나올정도로 큰 화제가 되기도 했었다.

 

2017년엔 박진영 PD와 방시혁 PD의 친분 때문인지, 방탄소년단의 LOVE YOURSELF Highlight Reel(러브유어셀프 하이라이트 릴) '起承轉結(기승전결)'에서 정국의 파트너 역할로 출연했었다. (체리블렛 유주, 보라, 배우 박정연, ITZY 류진 동반 출연)

 

ITZY내에서 틴크러쉬 콘셉을 잘 소화한다는 긍정적 평이 많으며, 유나의 파트 소화력은 ICY Cheshire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ITZY - YUNA

 

그루브한 느낌은 타 멤버들의 뛰어난 실력때문에(예지, 채령, 류진) 두각되는 편은 아니지만, 팔 다리가 길어 시원시원한 춤선을 선보이며, 케이팝이란 장르에 찰떡이란 평가를 받는다. 

특히, 표정연기에서도 시원시원한 눈,코,입의 이목구비 때문에 부정적 의견이 거의 없는 편.

 

춤실력이 일취월장 하고 있는 아이돌 중 한명으로 손꼽힌다.

(춤실력 뿐만 아니라 영어 프리토킹 실력도 일취월장했다.)

 

ITZY - YUNA

 

2022 연말 스페셜 무대 중 이효리의 '유고걸'을 커버하였으며, 유튜브 관련영상 누적 조회수가 1,000만회를 넘어서며, 최고의 화제인물로 뽑히기도했다.(직캠+무대+쇼츠영상 포함.23.01.10기준)

 

 

ITZY - YUNA

 

최근 공식 인스타에서 한 '가요대축제 유고걸 후기, 비하인드' 관련 장시간의 라이브 방송(약 45분 길이)이 조회수 90만회를 기록하며, 큰 받응을 얻기도 했다. (유나 인스타라이브Full 다시보기)

 

최근 2022FIFA 월드컵 글로벌 캠페인, 맥도날드, 포켓몬스터 캠페인(스칼렛,바이올렛), Ultra MLIK, Bench Global Setter, 아이다스(울트라부스트22), H&M(봄/여름 캠페인) 등의 광고를 촬영했다.

 

2022년 찰스앤키스Charles&Keith의 글로벌 앰버서더로 선정됐다.(멤버 전원)

 

 

🔻 있지 유나 최신 발매앨범 '체셔(Cheshire)'

 

 

있지(ITZY) 'Cheshire(체셔)' [🎧뜻/곡정보/수록앨범소개/뮤비] 2022마마 이상한나라의앨리스 월드투

박진영씨 말 안믿었는데 옳았습니다 JYP 기존, 있지 스타일의 벽을 깬 있지만의 다크함. 뮤비도 잘 나왔...

blog.naver.com

 

 

유나 23문 23답

*출처 : ITZY twitter

  1. 1월 1일, 꼭 들어야 할 추천곡은? : 가호 '시작'
  2. 해돋이를 본다면 산 vs 바다 : 바다. 해돋이는 바다지! ㅎㅎ
  3. 내 취향은 아메리카노 vs 달달한 아이스티 : 아메리카노, 단음료를 많이 안좋아해요ㅠㅠ
  4. 하루 24시간 중 내가 가장 좋아하는 시간대는? : 음... 새벽 3시! 가장 조용한 시간..? 마음이 편해져 ㅎㅎ
  5. 내가 가장 최근에 쓴 이모지는? : 👍 굿
  6. 나를 한 단어로 표현한다면? : 신유나. 나는 신유나 입니다. :)
  7. 내가 생각하는 나의 매력 포인트는? : 안광..? 어떤 믿지가 그랬어.. ㅎㅎ
  8. 나의 모닝 루틴은? : 눈 뜨기 > 스마트폰 확인 > 눈 감기 > 마지막 알람 끄기 > 세수, 양치
  9. 탕수육은 부먹 vs 찍먹 : 볶아주세요 ㅎㅎ 볶아져서 나오는 탕수육이 진짜 맛있어
  10. 내가 가장 자신있는 요리는? : 짜장라면 + 불매운라면 + 햄
  11. 내가 가장 좋아하는 계절은? : 여름. 나랑 어울리는 것 같아서 ㅎㅎ
  12. 2022년 가장 좋았던 기억은? : 믿지가 라이트링 들고 응원하던 모습
  13. 나의 평소 소확행은? : 맛있는 식사
  14. 나만의 2023 목표는? : 믿지랑 식사
  15. 나에게 사랑이란? : 수줍음과 낯가림이 있는 귀여운 친구
  16. 멤버들과 같이 가보고 싶은 곳은? : 휴양지. 편하게 같이 힐링하고 싶어
  17. 나만 아록 있는 예지의 비밀은? : 나만 아는 점 두개 ㅎㅎ
  18. 나랑 입맛이 가장 비슷한 것 같은 멤버는? : 리아, 류진, 평소 나의 삭사메이트야
  19. 나의 최애 ITZY곡은? : 달라달라 데뷔곡이니까 ㅎㅎ
  20. 나에게 ITZY란? : 날 이끌어주는 존재
  21. 2023년 ITZY에게 어떤해가 됐으면 좋겠어? : 행복해♡
  22. MIDYZ를 한 단어로 표현한다면? : 믿지ㅎㅎ 내 유일한 믿음 ㅎㅎ
  23. MIDZY에게 하고 싶은 말은? : 건강해야해.. 행복하자. Happy New Year. 올해는 더 자주 보자

 

 

ITZY(있지) 공식 SNS 유나 비주얼중심 셀카 사진모음

*출처 : ITZY instagram

 

ITZY - YUNA

 

 

🔻 2,3,4 세대 레전드 걸그룹이 동시에 컴백한 2022

 

2세대 3세대 4세대 레전드 걸그룹 동시 컴백, 카라&레드벨벳&있지 뮤뱅 직캠. 그저 행복?! [라운지

아이돌[라운지뷰] - 케이팝 아티스트 추천 영상(무대) 당분간은 지속 될 케이팝 '걸그룹'대세 분위기. 카라의 기대 이상의 음원 성적과 유튜브 파급력, 그리고 여전히 좋은 예능감. 정신차린(?)SM,

idoloung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