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POP NEWS : 뉴진스(NewJeans) 최근소식
뉴진스 초동 165만장, 발매 첫날만 120만장 판매. 데뷔 앨범에서 5배 상승 / 23년 100만장 돌파 K-POP걸그룹
4세대 대표 걸그룹 뉴진스(NewJeans)가 23년 7월 21일 발매한 두 번째 EP앨범 'Get Up'의 초동(발매 이후 일주일) 앨범판매량 밀리언셀러를 기록했다.
*뉴진스 멤버 : 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
28일 국내 앨범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뉴진스의 'Get Up(겟 업)' 의 발매 첫 일주일 앨범 판매량이 165만 팔렸다고 공개했다.
뉴진스의 이번 앨범 초동 판매량 기록은 케이팝 역사상 여성 아티스트 음반 판매량 2위에 해당하는 기록이다. *1위는 에스파의 'MY WORLD' 169만 장(초동), 3위는 블랙핑크의 'BORN PINK' 154만장(초동)
*2023년 초동 100만장 달성 걸그룹
: 아이브(IVE), LE SSERAFIM(르세라핌), (여자)아이들, NMIXX(엔믹스), NewJeans(뉴진스)
22일 데뷔 1주년을 맞이한 뉴진스는 22년 8월 미니 1집 '뉴 진스(New Jeans)'로 초동 31만장을 기록했으며, 23년 1월 초 발매되었던 'OMG'는 초동 70만장의 판매기록을 냈었다.
두 번째 EP앨범으로 데뷔앨범의 약 5배의 앨범판매량을 선보이며, '월드와이드' 걸그룹이란 타이틀이 어색하지 않은 하이브의 대표 걸그룹이 된 뉴진스의 'Get up'은 발매 당일에만 약 120만장의 판매고를 올리기도 했다.
뉴진스는 앨범판매량 뿐만 아니라, 7월 7일 선공개 되었던 트리플 타이틀 곡 중 하나인 'Super Shy(슈퍼 샤이)'가 빌보드 HOT100에 66위로 진입, 7월 28일 기준 64위로 상승하며, 자체 신기록을 갱신중이다.
또, 뉴진스는 미국(빌보드)뿐만 아니라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TOP100에서 59위를 기록하며, 유럽의 뉴진스 사랑 또한 점점 증가추세다.
국내 대표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멜론의 일간 차트에서는 28일 기준 Super Shy와 ETA가 정국의 Seven(세븐)과 함께 나란히 1위, 2위, 3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주간차트에서도 'Super Shy'는 1위를 유지하고 있다.
한편, 뉴진스는 8월 3일 미국 대형 음악 페스티벌 '롤라팔루자 시카고' 무대에 설 예정이며, 그래미 어워즈 레코딩 아카데미의 뉴진스 멤버들에 대한 인터뷰도 28일 공개 됐다.
🔗Recording Academy / GRAMMYs 전체 인터뷰 (영어 원문)
스포티파이 뉴진스 '버니랜드' 캠페인 서울, 자카르타 진행, 'Ditto' 스포티파이 4억 스트리밍 돌파, OMG이어 두 번째
스포티파이와 뉴진스가 컬래버를 통해 미니 2집 'Get Up' 발매 기념 캠페인 '버니랜드'를 서울에서 진행 중이며, 전 세계 각지에서도 진행 할 예정이다.
스포티파이는 먼저 캠페인의 일환으로 팝업에 토끼 캐릭터를 활용한 대형 조형물 '버니니(bunini)'를 시작으로 온, 오프라인에서 다양한 경험을 선보일 예정이다.
*버니니(bunini) : IPX(라인프렌즈)의 인기 IP '미니니(minini)'와 뉴진스 '토끼(TOKKI)'가 만나 탄생한 신규 캐릭터. 서울, 도쿄, 마닐라, 자카르타 등 아시아 주요 도시에 '버니니'에 스포티파이 헤드폰을 착용한 대형 '스포티버니니(Spotibunini)'가 대형 조형물로 전시 되어 포토존으로 활용 될 예정이다. 서울 '스포티버니니'는 잠실 올림픽공원과 여의도 IFC몰에 설치되어 있다. (버니니는 ASAP 뮤직비디오에 등장하기도 했다)
'버니랜드' 팝업은 7월 28일부터 8월 6일까지 총 10일간 서울 종로구 낙원악기상가에서 열리며, '레트로 게이밍룸', '플레이리스트 스테이션', '버니해변'등으로 구성된다.
낙원상가 곳곳 뉴진스, 스포티파이와 관련된 포토존도 마련하여, 팬들이 '버니랜드'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버니랜드'는 서울 뿐만 아니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도 동시 운영되며, 8월 3일에는 미국 시카고에서도 '버니랜드'를 하루 운영 할 예정이다.
이날 뉴진스는 미국 대형 음악페스티벌 '롤라팔루자 시카고' 무대에 케이팝 걸그룹 최초로 오른다.
어도어(뉴진스 소속사/하이브레이블즈)와 스포티파이는 '버니랜드 마이크로사이트'도 런칭하며, 사용자가 자신과 음악 취향이 가장 비슷한 뉴진스 멤버를 확인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해당 결과는 SNS에 바로 공유가능하며, 각 멤버가 큐레이션 한 플레이리스트도 확인할 수 있다.
뉴진스는 최근 스포티파이 이외에도 파워퍼프걸, 애플, 코카콜라, 유튜브 쇼츠 등 세계적인 브랜드들과 계속 콜라보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뉴진스의 지난 발매곡 'Ditto(디토)'는 7월 25일 기준 4억 73만회가 재생되며, 음원이 공개 된지 약 218일만에 스포티파이 4억 스트리밍을 돌파하기도 했다.
스포티파이 4억 스트리밍 돌파는 뉴진스의 'OMG'이후 두 번째이며, 'Ditto'는 멜론 서비스 오픈 이래 역대 최장기간(99일) 1위를 하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었다.
'Super Shy, Cool With You, ETA' 트리플 타이틀이 수록된 최근 앨범 'Get Up'의 스포티파이 합산 누적 재생 수 는 앨범 발매 21일 이후 벌써 1억 5천여회를 넘어섰다.
뉴진스 국내 음악무대 원샷/단독짐벌/앵콜 직캠
🔽 뉴진스 최신 관련글 : ASAP 뮤비 공개, 아이유의 팔레트 완전체 출연
#뉴진스최근소식 #뉴진스스포티파이 #버니니 #스포티버니니 #뉴진스버니랜드 #뉴진스1위 #뉴진스빌보드
2023ⓒby.idolounge[아이돌라운지]
자료 ADOR(HYBE), Spotify Korea, LINE FRIENDS STORE, 뉴진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