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ading
케이팝뉴스(kpop-news)

하이브(HYBE) 최초 매출 2조, 영업이익 사상 최대 달성 / 산하레이블 소속가수 위버스월평균이용자수 2024데뷔아이돌

반응형

 

국내 4대 대형기획사 중에서 시가총액 1위를 유지하고 있는 K-POP 대표 엔터테인먼트 기업 하이브(HYBE Co., Ltd.)가 대한민국 엔터테인먼트 기업 최초로 연매출 2조를 달성했다.  

*하이브(2024) 대표이사 박지원 / 이사회 의장 방시혁(설립자) / 하이브 아메리카CEO 스쿠터브라운

 

멀티레이블은 하이브의 핵심 전략, 매출 2조, 영업이익 24.9% 상승

 

하이브는 이제는 확실히 자리잡은 멀티 레이블 시스템을 기반으로 음반, 공연 부문에서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여주고있다.

*하이브 소속 산하 레이블(2024) : 빅히트뮤직, 빌리프랩, 쏘스뮤직,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KOZ엔터테인먼트, ADOR(어도어), 하이브 유니버설, 하이브 재팬, 하이브 아메리카, 하이브 라틴 아메리카

 

 

하이브는 2023년 연결 기준 매출액 2조1781억원, 영업이익 2958억원을 각각 기록했다고 26일 밝혔으며, 전년 대비 매출은 22.6%, 영업이익은 24.9% 상승하며 사상 최대치를 달성했다.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활약과 케이팝 아티스트 앨범 판매 신기록을 수립한 세븐틴이 하이브의 실적을 견인했다.

*세븐틴이 최근 발매한 미니 11집 'SEVENTEENTH HEAVEN 11th Mini Album'은 초동 앨범판매량 500만 장을 돌파하며, 역대 대한민국 가수 음반 판매량 초동 1위 기록을 세웠다.

 

 

뉴진스 with 나이키(NIKE)  #TeamNike @nikesportswear

 

 

또한, 이제 2년차에 접어들었지만, 역대 케이팝 걸그룹 역사를 새로 쓰고 있는 뉴진스와 월드투어에 나선 르세라핌 등도 하이브 매출과 성장에 힘이 됐다.

 

하이브 레이블즈의 전체 아티스트들은 2023년 전년 대비 2배 늘어난 4360만장(써클차트 기준)앨범을 판매하는 기록을 세웠다.

 

*하이브 레이블즈 소속 아티스트 앨범 누적 판매량(2023)

: 세븐틴 누적 1600만장, 방탄소년단 멤버들 솔로 앨범 누적 870만장, 투모로우바이투게더 650만장, 뉴진스426만장, 엔하이픈 388만장 (최근 'EASY'로 컴백한 르세라핌은 2024 누적 앨범 판매량이 100만장을 돌파했다)


 

🔽 르세라핌 관련글

 

'쉬워보이니?' LE SSERAFIM(르세라핌) EASY(이지) 컴백, 올드스쿨힙합 그리고 쇠맛나는 퍼포먼스 / 컴

"세상에게 난 반쪽짜리 seraphim(세라핌)" "다친대도 길을 걸어 kiss me 쉽지 않음 내가 쉽게 easy" 소스뮤직(하이브) 소속 케이팝 대표 걸그룹이자 퍼포먼스 톱티어 르세라핌(LE SSERAFIM)이 '정말 쉬워(eas

idolounge.tistory.com


 

 

BTS의 정국은 ‘Seven’과 ‘3D’, ‘Standing Next to You’로 빌보드 핫 100을 장식했으며, 국내 연간 스트리밍 차트 1위·2위를 동시에 차지했다.

 

뉴진스 빌보드 핫 100에 5곡을 차트인 했으며, 르세라핌 ‘Perfect Night’으로 빌보드 역주행 기록을 세웠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TOMORROW_X_TOGETHER #TXT #TheNameChapter #FREEFALL #ChasingThatFeeling

 

 

공연 부문 매출도 전년 2582억원에서 지난해 3591억원으로 약 40% 증가했는데, 공연 진행 아티스트 수가 전년 4팀에서 7팀으로, 전체 공연 진행 횟수는 78회에서 125회로 각각 늘어나며 매출을 견인했다.

 

전회차 매진을 기록한 방탄소년단 슈가 투어와 세븐틴 ‘Follow’ 투어,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엔하이픈의 첫 북미 스타디움·일본 돔 투어, 르세라핌 첫 월드투어 등의 성과가 공연 부문 실적에 반영됐다.

 

 

위버스 홈

 

하이브의 핵심 소통 플랫폼 '위버스(Weverse)'

 

글로벌 케이팝 플랫폼 위버스(weverse)의 월평균이용자수(MAU)는 국내외 아티스트의 지속적인 합류로 1000만명 선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있으며, 지난해 말 기준 위버스에 개설된 아티스트 커뮤니티 수는 122개로 전년 동기 71개와 비교해 72% 증가했다.

 

입점 아티스트들이 진행한 위버스 라이브 횟수도 전년 900회에서 1400회 이상으로 증가세를 보였으며, 커뮤니티 수 증가위버스 라이브 활성화의 영향으로 사용자 체류 시간도 증가하고 있다.

 

*위버스에는 하이브 레이블즈 소속 아티스트 이외에도 타 사 아티스트들 도 적극적으로 입점 중이다.

현재 위버스 입점 중 타사 레이블
: FNC(피원하모니, 체리블렛, 에프티아일랜드, 씨엔블루, 앰퍼샌드원), 1ST(위클리, 에이핑크, 빅톤, 더보이즈, 에이티비오), ABYSS(선미), 드림캐쳐컴퍼니(드림캐쳐), 유니버셜뮤직재팬(AKB48, imase), DSP미디어(미래소년), YG엔터테인먼트(블랙핑크, 트레저, 위너, 악뮤, 베이비몬스터), GF엔터테인먼트(킹덤, 방예담), SSQ엔터테인먼트(woo!ah!), 위에화엔터테인먼트(에버글로우), 하이업엔터테인먼트(스테이씨), 블루닷엔터(저스트비), RBW(원어스, 퍼플키스), 그루블린(휘인), 젤리피쉬엔터(빅스, 김세정, 베리베리), 티오피미디어(업텐션), 바인엔터(시크릿넘버), 피네이션(더뉴식스), TR엔터테인먼트(트라이비), 울림엔터(로켓펀치, 골든차일드, 드리핀, 권은비), 미스틱스토리(빌리), 에잇디엔터(온리원오브), WM엔터(B1A4, 오마이걸, 온앤오프), AOMG(이하이), 큐브엔터((여자)아이들, 비투비, 펜타곤, 라잇썸), M25(클라씨), ATRP(츄), 판타지오(루네이트, 위키미키), SM엔터테인먼트(강타, 보아,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샤이니, 엑소, 레드벨벳, NCT, WayV, 에스파, 라이즈), 블라스트(플레이브), 안테나뮤직(규현) 등

 


🔽 위버스 관련글

 

<2024 위버스 콘 페스티벌> 6월 인스파이어아레나 개최 확정, 라인업 추후 발표, 투어스 아일릿 출

하이브가 주최하는 글로벌 음악축제 '2024 위버스콘 페스티벌'이 올해 6월 개최가 확정됐다. 하이브(HYBE)는 '2024 위버스콘 페스티벌(Weverse Con Festival)'을 오는 6월 15~16일 이틀간 인천 영종도 인스파

idolounge.tistory.com


 

하이브, 2024 새로운 얼굴은?

 

하이브는 올해(2024년)에도 다수의 아티스트를 데뷔시켜 더욱 풍성한 라인업을 구축한다는 방침을 밝혔다.

 

지난 1월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의 투어스(TWS) 데뷔를 시작으로 빌리프랩의 아일릿(ILLIT)(알유넥스트), 하이브x게펜 레코드의 캣츠아이(KATSEYE)(더 데뷔: 드림아카데미)가 순차 데뷔 할 예정이다.

 

하이브 - 투어스 / 캣츠아이

 

 

하이브는 기존 아티스트들 또한 2분기부터 활발한 앨범 활동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하이브 아메리카의 매니지먼트 부문 법인 스쿠터 브라운 프로젝트는 지난해 오즈나, 칼리 등과 신규 계약을 체결했으며, 2024년에는 아리아나 그란데정규앨범 발매로 본격적인 매출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하이브는 실적발표와 함께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현금배당 계획도 공개했는데, 배당 규모는 주당 700원, 총 292억원이다.

 

아일릿 공식 로고모션 공개

ILLIT (아일릿) Official Logo Film

 


🔽 하이브 관련글

 

2024 쏘스뮤직(하이브), 르세라핌 소속사 대면 오디션 개최! 차세대 걸그룹은? / 지원자격 및 진행

'Perfect Night'로 빌보드 장기 차트인, 2월 19일 컴백을 앞둔 월드와이드 걸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의 소속사 쏘스뮤직(하이브 레이블즈)이 차세대 케이팝 걸그룹 발굴을 위한 오디션을 개최한다고

idolounge.tistory.com


🎶 KPOP NEWS : 하이브(엔터테인먼트 기업) 최근 소식

2024ⓒby.idolounge[아이돌라운지]

자료 HYBE LABEL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