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케이팝뉴스(kpop-news)

'금요일에만나요?' 방탄소년단(BTS) 뷔(V) 디지털 싱글 'FRI(END)S' 발매 / 아이유 Love Wins All 뮤비 출연 전역일

반응형

 

방탄소년단 뷔가 첫 솔로 앨범 'Layover' 이후 약 6개월 만에 봄날에 어울리는 영어노래 '러브송'을 발표한다.

 

방탄소년단 뷔 V FRI(END)S

 

 

뷔(본명 김태형)의 소속사 빅히트 뮤직(HYBE)은 3월 4일 방탄소년단의 공식 SNS를 통해 뷔의 새 디지털 싱글 'FRI(END)S'(프렌즈/프리엔즈)3월 15일 오후 1시 공개된다는 소식을 전했다.

 

*앨범은 '금'요일 발매되는데, 의도된 것으로 보인다. 금요일의 영어식 단축 표기법은 'FRI'이다. 'friends'는 친구들을 말한다.

 

 

'FRI(END)S'는 팝 소울 알앤비(Pop Soul R&B) 장르의 '러브송(Love Song)'으로, 전체 가사가 영어로 쓰였으며, 함께 공개된 이미지에는 노래 제목과 음원 발표 일시 등이 적혀 있는데, 선명한 핑크빛 배경에서 곡의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엿볼 수 있다.

 

 

방탄소년단 뷔 V FRI(END)S
방탄소년단 뷔 V방탄소년단 뷔 V

 

 

신곡 발매 공지에 앞서 지난 3일에는 방탄소년단 공식 SNS에 꾸밈없이 자연스러운 뷔의 모습을 담은 짧은 영상이 게재돼 새로운 콘텐츠에 대한 팬들의 궁금증을 불러일으키기도 했었다.

 

3월 5일 방탄소년단의 공식 SNS에 영문 'V' 인장이 찍힌 핑크색 편지봉투와 프로모션 콘텐츠 공개 일정이 담긴 'FRI(END)S'의 프로모션 스케줄이 공개됐다.

 

 

방탄소년단 뷔 V FRI(END)S

 

 

프로모션 스케줄에 따르면, 3월 6일 'FRI(END)S'의 메시지를 유추할 수 있는 쇼트 필름이 공개되고, 8일에는 신곡의 무드를 엿볼 수 있는 첫 번째 콘셉트 포토가 오픈된다.

 

10일 첫 번째 티저 영상이, 11일 두 번째 콘셉트 포토와 'FRI(END)S'의 감성을 종합적으로 담아낸 하이라이트 영상 '플래시 비디오'가 차례로 공개되며, 12일에는 두 번째 티저 영상이 나온다.

 

'FRI(END)S'의 뮤직비디오는 음원 공개일인 15일 오후 1시 하이브 레이블즈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IU 'Love Wins All'

 

 

'Layover'를 통해 솔로 아티스트로서 뛰어난 역량을 인정받은 뷔가 이번 신곡이 더욱 기대되는 이유이기도 하며, 뷔는 최근 실제로도 친한 친분을 유지하고 있는 아이유의 새 앨범 수록곡이자 선공개곡인 'Love Wins All'의 남자 주인공으로도 출연하며, 팬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의도된 것인지, 우연의 일치인지 모르겠지만, 아이유의 노래 중에 '금요일에 만나요(정규 3집 리패키지 앨범 타이틀곡. 아이유 자작곡)'가 있다. '금요일에 만나요'는 이제 막 서로에게 반한 남녀의 어쩔 줄 모르는 설렘을 노래한 곡으로, '러브송'이라는 뷔의 신곡 스토리와 비슷한 맥락을 가지고 있다.

 

아이유 - 금요일에 만나요 (Feat. 적재) / 유희열의 스케치북

 

 

 

*2014년 뷔와 지민, 정국이 아이유의 '금요일에 만나요'를 라이브로 커버한 적이 있다. 인연이 이렇게?!

 

[BANGTAN BOMB] Friday & Some with BTS - BTS (방탄소년단) BANGTANTV

 

 

 

*뷔는 솔로 앨범 발매 기념으로 아이유의 팔레트에 출연해 아이유와의 친분을 밝혔었다.

 

[아이유의 팔레트🎨] '뷔'긴 어게인 (With 뷔) Ep.24

 

 

뷔(김태형)은 현재 군 복무 중(입대일 : 23년 12월 11일)이며, 정상적인 복무 기간이 끝난다면 25년 6월 10일 제대(만기전역) 할 예정이다. 

 

 

*최근 첫 번째로 군 입대를 했던 방탄소년단 멤버 이 플랫폼 위버스를 통해 'D-100'이라는 메시지를 업로드하며, 방탄소년단 멤버 중 첫 전역자가 생길 것을 예고하기도 했다. '내 군 시간은 안 가지만, 남의 군 시간은 이렇게 빠르다'는 팬들의 반응이 큰 공감을 얻었다. (진(김석진) 전역 예정일 : 2024년 6월 12일)

 


🔽 뷔 관련글 :  아이유 'Love Wins All' 뮤비 출연

 

아이유 미니 6집 선공개곡 'Love Wins All(러브 윈스 올)' 뮤비, 자필편지 공개, 뷔(V) 출연 감독 엄태

아이유(이지은)가 24년 상반기 발매 예정인 미니 6집 선공개곡 'Love Wins All(러브 윈즈 올)'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미니 6집은 2월 발매 예상 뮤직비디오에는 방탄소년단 멤버 뷔(V)가 출연했으

idolounge.tistory.com

 

🔽 뷔 관련글 : Layover 발매

 

방탄소년단 뷔(V) 런닝맨, 유퀴즈 출연예고 솔로앨범 'Layover' 자작곡 3곡 정식발매 / 셀린느 도쿄

🎶 KPOP NEWS : 뷔(V)(방탄소년단) 최근 소식 유퀴즈에 이어 런닝맨, 엔팝까지, 뷔 솔로앨범 발매 기념 활발한 방송출연 방탄소년단의 멤버 뷔(V)가 솔로 데뷔 시기에 맞춰 유재석이 진행하는 두 프

idolounge.tistory.com


🎶 KPOP NEWS : 방탄소년단 뷔(V) 최근소식/새싱글앨범발매

2024ⓒby.idolounge[아이돌라운지]

자료 BigHitMusic(HYBE), V SNS, BTS SN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