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엔터테인먼트 소속 보이그룹 'RIIZE(라이즈)'가 24년 5월 서울을 시작으로 전 세계 9개 지역(+추가 예정)에서 첫 번째 팬콘 투어 'RIIZING DAY(라이징 데이)'를 개최한다. +라이즈 최근소식/공연정보/콜라보
RIIZE의 의미 있는 월드 팬콘투어, 2024년은 '브리즈(BRIIZE)'와 함께 시작
지난 5일 라이즈 공식 SNS 계정을 통해 라이즈의 첫 월드 팬콘서트 투어 '2024 RIIZE FAN-CON TOUR ‘RIIZING DAY’'(2024 라이즈 팬콘 투어 '라이징 데이') 포스터가 공개 됐으며, '라이징 데이'가 5월 4일, 5일 이틀간 서울 송파구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시작 됨을 밝혔다.
이번 팬콘투어는 라이즈의 음악과 퍼포먼스를 만날 수 있는 무대는 물론 게임, 토크까지 다양한 코너로 채워질 예정이며, 서울 공연에 이어 라이즈는 5월 11~12일 일본 도쿄, 20일 LA, 6월 1일 홍콩, 15일 대만 타이베이, 7월 14일 필리핀 마닐라, 20일 싱가포르, 27~28일 태국 방콕, 8월 31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등 전 세계 9개 지역(추가 공연 지역 추후 공개)을 방문하고 현지 팬들과 직접 만난다.
5월 서울 공연 티켓 예매는 멜론티켓을 통해 3월 13일 팬클럽 선예매가, 14일 일반 예매가 진행된다.
한편,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라이즈는 팬콘투어와 함께 2024년 2분기 싱글과 미니앨범을 발표할 예정이다.
라이즈 '라이징 데이' 그릿 메시지
라이즈, 정식데뷔 전 일본 대표 음악방송 '엠스테' 첫 출연, 일본어 버전 'Love119' 1위 증명, 日 골드 디스크 대상 '베스트 뉴 아티스트' 선정까지
라이즈는 지난 8일 일본 대표 음악방송 TV아사히의 음악 프로그램 'MUSIC STATION(뮤직 스테이션/엠스테)에 첫 출연했으며, 라이즈의 대표곡 'Love 119(러브 원원나인)' 일본어 버전의 무대를 선사, 라이즈 팀과 음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Love 119' 일본어 버전은 AWA 실시간 급상승 차트 1위, 중국 QQ뮤직 뮤직비디오 주간 차트 일본 부문 5주 연속 1위에 오르는 등 일본 내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라이즈 'Love 119' 일본어 버전
Japanese Lyrics(일본어 가사) by Mahiro(마히로)
Composed by Jason Hahs / Colin Magalong / David Wilson / MZMC
Arranged by dwilly / MZMC
'Love 119'는 첫사랑을 응급 상황에 빗대어 담은 곡(원곡 : 밴드 izi의 '응급실(쾌걸춘향OST)' 샘플링)이다.
방송 출연에 앞서 라이즈는 일본 정식 데뷔 전임에도 'Love 119' 발표 기념 도쿄 팝업스토어를 열고 사전 예약만으로 전 회차 매진을 기록함은 물론, NHK 음악방송, 후지TV 아침방송, 대형 뮤직 페스티벌 'GMO SONIC 2024(지엠오 소닉 2024)'에 출연해 좋은 반응을 얻기도 했다.
라이즈는 또 13일 일본레코드협회에서 발표한 '제38회 일본 골드 디스크 대상(The Japan Gold Disc Award 2024)'에서 아시아 부문 '베스트 3 뉴 아티스트(Best 3 New Artist)'에 선정되며,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의 인기를 확인, K-POP 탑티어 신인의 타이틀을 증명해 냈다.
'베스트 뉴 아티스트' 선정에 라이즈는 "항상 응원해 주시는 브리즈(BRIIZE, 공식 팬클럽명)와 저희를 서포트해 주시는 모든 분들 덕분에 이런 값진 상을 받게 되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저희는 항상 성장하면서 팬분들과 함께 큰 꿈을 이뤄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1987년 시작된 ‘일본 골드 디스크 대상’은 일본레코드협회가 주최하는 시상식으로, 한 해 동안 음반 산업 발전에 공헌한 아티스트와 작품을 선정하며, 각 부문 수상자와 수상작은 지난 1년간 발매된 음반, 뮤직비디오 등의 판매 실적, 스트리밍 재생 실적 등 객관적인 지표에 따라 결정된다.
라이즈는 2023년 9월 발매한 첫 싱글 앨범 ‘Get A Guitar’(겟 어 기타)로 데뷔와 동시에 한국을 넘어 일본에서도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며, 당시 오리콘 데일리 앨범 차트 및 위클리 해외 앨범 차트 1위에 오르는 등 단숨에 K팝 ‘라이징 스타’로 주목받았다.
특히, 라이즈는 5월 11~12일에는 일본 도쿄에서 라이즈의 첫 팬콘투어 '2024 RIIZE FAN-CON TOUR ‘RIIZING DAY’'를 개최하며, 일본 내 팬들에 대한 사랑을 완성도 높은 퍼포먼스로 보답할 예정이다.
라이즈는 '함께 성장(Rise)하고 꿈을 실현(Realize)해 나아가는 팀'이라는 이름의 의미처럼, 데뷔곡 ‘Get A Guitar’에 이어 ‘Memories’, ‘Talk Saxy’, ‘Love 119’ 등 매 발표곡마다 각종 음악 차트에서 꾸준한 성장세를 보여주며 글로벌한 인기를 얻고 있다.
라이즈 최근 소식 / 공연정보 / 컬래버레이션
👉 3월 3일, 아이유 월드투어 '2024 IU World Tour Concert H.E.R in Seoul' 게스트 참여
-멤버 앤톤이 공식 SNS에 아이유와의 인연 및 소감을 남겼다. 콘서트에서 아이유가 어릴 적 바나나우유를 줬는데, 모른 척했다는 에피소드가 공개됐다. 최근 SNS 쇼츠영상을 통해 아이유와 'love119, 홀씨 '챌린지가 업로드되기도 했다.
👉 5월 17~18일 멕시코 최대 팝 페스티벌 '테카테 엠블레마 (Tecate Emblema)' 출연 예정
- K팝 아티스트 최초 참석, 샘 스미스(Sam Smith), 크리스티나 아길레라(Christina Aguilera), 캘빈 해리스(Calvin Harris), 마시멜로(Marshmello), 모네스킨(Måneskin) 등이 출연한다.
- 페스티벌 개최지 : 멕시코 멕시코시티의 아우토드로모 에르마노스 로드리게스(Autódromo Hermanos Rodríguez)
👉 미국 로스앤젤레스(LA) 관광청과 역대 최대 규모 글로벌 광고 캠페인 'LA는현재상영중(Now Playing)' 컬래버레이션, 'Get A Guitar(겟 어 기타)' 촬영지 이유로 선정
- 'LA는현재상영중(Now Playing)'은 LA를 한 편의 영화에 은유해 전 세계 여행자를 LA의 레드카펫으로 초대한다는 의미를 담았으며, 저명한 스튜디오 및 아티스트와 함께 제작한 6개 시리즈 영상을 통해 메인 여행 테마와 관광 스폿을 소개한다. 특히 한국에서 온에어되는 캠페인 영상의 배경음악에는 라이즈 데뷔곡 'Get A Guitar(겟 어 기타)'가 선정되었다.
-LA에서 촬영된 'Get A Guitar' 뮤직비디오를 눈여겨본 LA관광청의 적극적인 제안으로 성사됐다. 이번 캠페인은 LA관광청 사상 최대 규모의 투자로 전개되며 한국에서도 역대급 규모로 진행된다. LA 출신 유명 아티스트인 미스터 카툰(Mister Cartoon), 스티븐 해링턴(Steven Harrington)과도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 3월 5일 라이즈 뮤직 큐레이터 참여, 플레이리스트 콘텐츠 'RIIPLY(라플리)' 론칭
- 라이즈 공식 유튜브 채널에 선보이는 신규 콘텐츠 'RIIPLY(라플리)'는 'RIIZE PLAYLIST(라이즈 플레이리스트)'의 줄임말로, 라이즈 발표곡 키워드와 무드에 맞춰 섬세하게 큐레이션 된 플레이리스트이며, 멤버들의 추천곡을 포함한 다채로운 음악을 영상 및 사진과 함께 감상할 수 있다. 'RIIPLY' 시리즈의 첫 번째 플레이리스트는 3월 5일 오후 9시 공개됐으며, 라이즈의 'Love 119' 키워드인 '첫사랑'을 테마로 구성됐다.
라이즈 플레이리스트 'RIIPLY'
RIIPLY 𝙏𝙧𝙖𝙘𝙠 𝙇𝙞𝙨𝙩
첫사랑 - Epitone Project
응급실 - izi
처음 보는 나 - 봉태규
산책 - 백예린
Love 119 - RIIZE
ALL MINE - 藤田織也(Kenya Fujita)
Star-Crossed - Jon Vinyl
How to love - DAY6
방백 (Aside) - SHINee
Goodbye Summer - f(x)
첫사랑 - 백아
어떻게 지내 - Crush
소녀 - 오혁
그런 일은 - Paul Blanco
좋아해.. - 죠지
Love 119 (Japanese Ver.) - RIIZE
なんでもないや (아무것도 아니야) - RADWIMPS
가까운 듯 먼 그대여 - 카더가든
뜨거운 여름밤은 가고 남은 건 볼품없지만 - 잔나비
*'Get A Guitar(겟 어 기타), Memories(메모리즈), Talk Saxy(토크 색시)' 키워드와 관련된 플레이리스트도 3월 중 모두 오픈예정, 추후 라이즈 신곡 공개 시점마다 'RIIPLY' 업데이트
👉 라이즈 공식 응원봉(FANLIGHT) 4월 공개 예정
👉라이즈, 2024 기준 현재 홍보대사(앰버서더)/모델 브랜드
- 롯데면세점(호텔롯데) 글로벌 모델
- 동아제약(박카스맛 젤리) 메인 모델
- GESKE(게스케)(Dream Factory) 일본 지역 브랜드 앰버서더
- 루이 비통(Louis Vuitton)(LVMH) 하우스 앰버서더(글로벌)
- 유이크(지놈앤컴퍼니) 전속 모델
- 무신사 앰버서더
🔽 라이즈 관련글
🎶 KPOP NEWS : 라이즈(RIIZE) 최근 공연소식/스케줄
2024ⓒby.idolounge[아이돌라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