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K로 이름을 알리고, 수 많은 OST에도 참여한 가수 박보람(제나두엔터테인먼트)씨가 갑자기 세상을 떠났다
지난 2014년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 K 시즌 2에 출연하며 가수로 데뷔했고, 올해 가수 데뷔 10년차를 맞아 슈스케2 우승자 허각과 2월 '좋겠다'를 발매했었고, 바로 10일 전에는 '보고싶다 벌써'라는 신곡을 발매했었다.
소속사는 고인에게 깊은 애도를 보낸다며 유가족과 상의에 빈소를 마련해 장를 치를 예정이라고 밝혔으며, '비통하고 가슴 아픈 소식을 전하게 되었다. 4월 11일 늦은 밤 박보람이 갑작스럽게 우리의 곁을 떠났다. 저희 제나두엔터테인먼트 동료 아티스트 및 임직원들 모두 너무나도 큰 슬픔 속에 고인을 마음 깊이 애도하고 있다. 박보람을 응원해주시는 팬 여러분께 갑작스러운 소식을 전해드리게 되어 더욱 가슴이 아프다. 슬픔에 빠진 유가족 및 동료들이 고인을 추모할 수 있도록 추측성 보도는 자제해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린다. 장례 절차는 유가족들과 상의 후 빈소를 마련해 치를 예정이다. 다시 한번 고인의 마지막 가는 길에 깊은 애도를 보낸다'고 전했다.
네티즌들은 박보람의 사망 소식에 댓글들로 '삼가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예뻐졌다 내 최애곡이었는데, 너무 젊은 나이에 안타깝다, 요즘 앨범 활동 정말 활발히 하던데..., 비통하며 가슴이 아프다, 너무 젊은 나이다. OST 명곡들이 많은 가수라서 좋아했는데....'라며 안타까움을 전했다.
박보람은 대중에게 대표곡 '예뻐졌다(Feat.지코 of Block B)' 이외에도 '애쓰지 마요, 혜화동(혹은 쌍문동)(응답하라 1988 ost), 연예할래, 세월이 가면(슈퍼스타k2 Up Top11), 괜찮을까, 마안해요, 나를 사랑하지 않는 나에게, 거짓말이라도 해줘요(W OST), 꿈만 같아(슬기로운 감빵생활 OST), 넌 왜?(feat.서사무엘), Falling(하이드 지킬, 나 OST)'등의 명곡들을 남겼다.
박보람은 허각과 한 팟캐스트 인터뷰에 출연해 '2024년 첫 정규앨범 발매가 목표였다'는 사실을 알려, 다시 한 번 안타까움을 더했다.
약 1년 전에는 보컬예능 '국가가 부른다'에 출연해 '예뻐졌다'의 라이브를 선보이며, 팬들과 동료 가수들의 큰 호응을 얻었었다.
한편, 8년 전 박보람이 참여한 OST '응답하라 1988 Part4 - 혜화동 (혹은 상문동)'의 뮤직비디오는 최근 조회수 3,000만 회를 돌파했으며, 뮤직비디오에도 박보람에 대한 애도의 물결이 이어지고 있다.
*삼가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 KPOP NEWS : 케이팝 최근소식
2024ⓒby.idolounge[아이돌라운지]
사진 박보람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