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케이팝뉴스(kpop-news)

청하(CHUNG HA) x 스프라이트 콜라보 음원 발매. Be Yourself

반응형

청하 New.wav [Be Yourself.newwav]

 

MNH 엔터테인먼트의 2020 뮤직 프로젝트 New.wav(뉴웨이브)에 청하가 다시 한번 참여했습니다. 

 

MNH는 청하의 소속사이기도 하며, 아이돌그룹 밴디트(BVNDIT)또한 소속되어 있습니다. 

 

Be Yourself MV

새로운 물결을 일으킬 사전적 의미 ‘New Wave’ 와 더불어 확장자명 wav를 차용한 새로운 음악을 의미하는데요.

‘New.wav’의 의미를 더해 음악의 새로운 물결을 일으키자는 프로젝트의 목표를 함축적으로 담아낸 앨범입니다.

 

New.wav 프로젝트 세 번째 릴리즈는 청하와 스프라이트(Sprite)의 콜라보레이션 음원 ‘Be Yourself(비유어셀프)`입니다.

 

첫번째 프로젝트 앨범은 밴디트의 `COOL(쿨)`, 두번째 프로젝트 앨범은 청하의 `솔직히 지친다`였습니다.

 

Be Yourself MV

Be Yourself MZ세대를 대변하는 ‘멀티 페르소나’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틀을 깨어 시원하고 투명하게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표현하고, 모두의 모습은 단편적인 하나의 색으로 규정할 수 없다는 메시지를 담은 곡인데요. 

MZ세대는 1980년부터 2004년생까지를 일컫는 밀레니얼 세대와 1995년부터 2004년 출생자를 뜻하는 Z세대를 합쳐 일컫는 말입니다.

 

레트로한 디스코 기타 리프와 스프라이트의 다양한 시즐(sizzle)을 블렌딩한 쿨한 인트로로 시작되는 곡은 신나는 뭄바톤(Moombahton) 리듬과 화려한 브라스 섹션, 청량한 청하의 보컬이 조화로운 한 잔의 음료처럼 시원한 여름곡입니다.

 

청하는 2019년에 이어 2020년에도 스프라이트와 함께 작업한 가수가 되었습니다.

역대 스프라이트 모델에는 클라라, 강소라, 설현, 손나은, 블랙핑크가 있었습니다.

 

 

청하 (CHUNG HA) - Be Yourself MV

youtu.be/gdMEQAoBuxY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