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Netflix)와 넷플릭스 코리아의 공식 유튜브채널에 블랙핑크의 다큐멘터리 영화 <블랙핑크:세상을 밝혀라>의 공식 예고편이 공개되었다. (영문제목 : BLACKPINK: LIGHT UP THE SKY)
지난 9월 넷플릭스는 최초의 K팝 다큐멘터리 <블랙핑크: 세상을 밝혀라>를 공개한다고 발표했었다.
이 다큐멘터리는 단기간에 놀라운 성과를 이룬 대한민국의 4인조 슈퍼스타 걸그룹 블랙핑크가 달려온 여정을 소개한다.
<블랙핑크: 세상을 밝혀라>는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시리즈 <소금. 산. 지방. 불>을 선보인 캐럴라인 서 감독이 연출을 맡았고, 래디컬미디어(RadicalMedia)에서 제작했다.
블랙핑크 멤버인 지수, 제니, 로제, 리사가 연습생 시절부터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걸어온 여정을 보여주는 이 다큐멘터리는 그동안 한 번도 소개되지 않은 비공개 영상과 독점 인터뷰를 담았다.
K팝 아이돌로 그들이 겪는 우여곡절은 물론이고, 멤버마다 각기 다른 놀라운 재능도 보여준다.
서로 다른 개성의 그들이 섞여 하나 될 때, 슈퍼스타가 될 수밖에 없는 유전자를 지닌 블랙핑크라는 엄청난 폭발력을 가진 그룹으로 그들이 변신하는 과정도 확인할 수 있다.
이 다큐멘터리는 한국 걸그룹 최초로 오른 역사적인 2019년 코첼라 페스티벌 무대 공연으로 끝을 맺는다.
블랙핑크는 YG 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지수, 제니, 로제, 리사로 구성된 대한민국의 4인조 걸그룹이다.
[SQUARE ONE]2016년 8월 데뷔 싱글로 대중을 사로잡았다.
이후 '뚜두뚜두' 'Kill This Love' 등 발표하는 모든 곡을 크게 히트시키며, 글로벌 스타로 자리매김했다.
이러한 성공에 힘입어 블랙핑크는 2019년 미국 최대 음악 페스티벌 '코첼라' 무대에 K팝 걸그룹 최초로 오른 데 이어 4대륙 23개 도시 32회 월드투어와 일본 4회 돔투어까지 성공적으로 마쳤다.
그뿐만 아니라 두아 리파, 레이디 가가, 셀레나 고메즈, 카디비, 아리아나그란데 등 여러 팝 아티스트와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며 영향력을 전 세계로 확장하고 있다.
블랙핑크는 최근 유튜브 구독자 5천만명을 돌파하며, 아티스트로는 세계 2위의 구독자를 갖게 되었다.
또한 정규앨범 타이틀곡 `Lovesick Girls(러브식걸즈)`는 10월 6일 조회수 1억뷰를 달성했으며, 앨범 수록곡이자 Cardi B(카디비)가 피처링한 `Bet You Wanna(벳유워너)`는 국내, 해외 음원차트 상위권에 머물고있다.
by.idolounge
사진 Netflix
블랙핑크: 세상을 밝혀라 | 공식 예고편 | Netfli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