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ading


케이팝뉴스(kpop-news)

트와이스 `I CAN`T STOP ME`로 컴백. 라디오스타&놀라운토요일 출연. 정연 건강문제로 활동 미참여

반응형

트와이스 타이틀곡 `I CAN`T STOP ME`로 컴백. 박진영, 심은지 작사. 두아 리파, 멜라니 조이 폰타나 등 참여. 단독작사 멤버들



트와이스가 10월 26일 두 번 째 정규앨범 Eyes wide open(아이즈 와이드 오픈)을 공개함과 동시에 온라인 컴백 스페셜 라이브를 진행했다. 


트와이스는 정규 1집 `Twicetagram`(트와이스타그램)을 발표한 2017년 10월 30일 이후 약 3년 만에 두 번째 정규앨범으로 컴백해 한 층 더 과감해진 트와이스만의 매력을 녹여냈다. 


정규앨범에는 알앤비, 라틴 팝, 시티 팝 등 다양한 장르가 담겨있고, 전작 `Moer & More`에서 사랑에 빠질수록 더욱더 사랑을 갈망하게 되는 마음을 노래한 것에서 더 나아가 새롭게 눈 뜨게 된 감정을 음악에 담아냈다. 


타이틀곡의 작사에는 JYP의 수장 박진영이 `시그널, 왓 이즈 러브?, 필 스페셜, 모어앤모어`에 이어 다시 한 번 작사에 참여했다. 


또 음반 제작진에는 방탄소년단, 할시 등 치고의 아티스트와 함께 작업해 케이팝 아이돌들의 팬들 사이에서도 유명한 멜라니 조이 폰타나가 참여하기도 했으며, 이외에도 두아리파, 헤이즈, e.one, 켄지등도 앨범에 작사, 작곡으로 참여했다.


또 앨범 수록곡은 총 13곡이며, 트와이스 멤버 지효, 나연, 사나, 다현, 채영이 단독 작사한 곡들도 담겨있다.


수록곡 리스트

`I CAN`T STOP ME`(아이 캔트 스톱 미), 'HELL IN HEAVEN'(헬 인 헤븐), 'UP NO MORE'(업 노 모어), 'DO WHAT WE LIKE'(두 왓 위 라이크), 'BRING IT BACK'(브링 잇 백), 'BELIEVER'(빌리버), 'QUEEN'(퀸), 'GO HARD'(고 하드), 'SHOT CLOCK'(샷 클락), 'HANDLE IT'(핸들 잇), 'DEPEND ON YOU'(디팬드 온 유), 'SAY SOMETHING'(세이 썸띵), 'BEHIND THE MASK'(비하인드 더 마스크)'



26일 오후 8시에는 트와이스의 컴백 라이브 스페셜이 라이브로 진행되었으며, 이날 트와이스 멤버들은 타이틀곡 `I CAN`T STOP ME`(아이 캔트 스탑 미)`를 선과 악의 기로에서 갈등하며 본인조차 스스로를 제어하기 어려워지는 마음을 담은 노래라고 설명했다. 


`아이 캔트 스탑 미`는 유럽 일렉트로닉 사운드와 미국 80년대 신스 사운드를 합친 신스웨이브 장르로 중독성 있는 멜로디가 특징이다. 


스페셜 라이브에서 끝인사로 멤버들은 `TV 방송이나 여러 매체에서 원스(팬덤)분들을 많이 만나기 위해 열심히 준비했다`고 밝히며, 코로나로 인해 만나지 못하는 팬들을 위해 많은 준비를 했다는 것을 강조했다. 


트와이스 `I CAN`T STOP ME`


트와이스는 28일 방영될 `라디오스타`와 31일 방영 예정인 음악 예능 프로그램 `놀라운토요일-도레미마켓`에 출연 할 예정이며, MBCentertainment와 TVN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트와이스타> 특집 예고편과 `눈물을 챙겨온 게스트는 처음이야! 운명같은 트와이스!`예고편이 업로드 되었다.


`라스, 잘하자 ^^`


`라디오스타` 예고편에는 멤버들의 이름을 헷갈려 하는 김구라에게 스페셜 MC로 참여한 데프콘이 `원스! 공격해요!`라며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또 모모의 댄스 실력이 공개 되기도했으며, 멤버 다현은 유연성을 자랑하는 개인기를 선보여 MC들이 놀라기도 했다. 


*`잘하자`는 다현이 아는형님에 박진영과 출연해 `진영아 안들리지? 잘하자`를 외치며 인기를 끈 다현의 유행어이기도 하다.


리더 지효는 라디오스타 오프닝에 `정연이 함께 하지 못해 아쉽다`며 정연의 활동 미참여에 아쉬움을 들어내기도 했다. 

정연은 뮤직비디오와 앨범 자켓까지 모두 촬영을 마쳤으나, 최근 건강 문제로 당분간 활동을 쉬기로 했다.


#GetwellsoonJeongyeon


by.idolounge

사진 twice instagram, mbc, TV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