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방탄소년단 'Life Goes On'(라이프고즈온) 유튜브 1억뷰 돌파. 코로나19 응원송 '삶은계속된다'/병역법 개정안 통과 입대연기가능. 팝업스토어. 그래미어워즈
11월 20일 발매 된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 'BE'의 타이틀곡 'Life Goes On'(라이프고즈온)의 유튜브 조회수가 공개된 지 이틀이 지난 11월 22일 오후 6시 경 1억회를 돌파했다.
1억조회수를 돌파한 현재까지도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각종 음원사이트 에서는 앨범 수록곡 전부가 차트 상위권을 차지하는 등, 월드클래스 가수의 위치를 다시 한 번 증명했다.
22일 오후에는 쇼미더머니9 'VVS(Feat.JUSTHIS)(Prod. by GroobyRoom)'와 1,2위를 엎치락 뒤치락 하며 경쟁중이다.
'Life Goes On'은 방탄소년단이 '코로나19시대'를 사는 모두에게 전하는 위로의 메시지를 담은 곡으로,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곡 작업부터 구성, 콘셉트, 디자인까지 앨범 전반에 적극 참여했다.
특히 뮤직비디오의 감독을 정국이 맡으며, 코로나19로 인해 팬들을 직접 만나지 못하는 아쉬움과 그리움을 자신만의 감성으로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타이틀 곡 이외에도 슈가, 제이홉, 지민, 뷔가 호흡을 맞춘 유닛곡 '내 방을 여행하는 법'이 상위권에 계속 머무르고 있으며, 삶의 소소한 재미를 찾아보자는 가사가 인상적이다.
내면의 우울함과 불안감을 파란색, 회색으로 표현한 'Blue&Grey'와 미국 빌보드 메인차트 핫100 1위 발표 소식을 듣고 감격한 순간의 멤버들이 나눈 대화를 담은 'Skit', 펑키한 리듬의 '잠시', 제이홉이 곡작업에 참여한 올드스쿨 장르의 '병', RM, 진, 정국의 유닛곡인 'Stay', 8월 21일 전 세계에 동시 발매되어 전세계적인 사랑을 받고있는 디스코 'Dynamite'까지, 멤버들의 참여도가 매우 높은 곡들로 앨범이 채워져 있다.
최근 롯데백화점 본점에는 방탄소년단의 팝업스토어인 'SPACE OF BTS'가 오픈하기도 했으며, 21일 공식 SNS를 통해 '#LifeGoesOn' 틱톡 챌린지 티저 이미지를 올리기도 했다.
챌린지 영상들은 선정된 후 아미(팬덤명) 버전 뮤직비디오로 재탄생할 예정이다.
또 최근 병역법 개정안이 통과됨에 따라 멤버들의 입대연기가 사실상 확정된 것으로 보이고 있다.
20일 국방위는 대중문화예술 분야에서 활동하는 연예인 등이 만 30세까지 입대를 연기할 수 있는 병역법 개정안을 통과시켰다고 밝혔다.
기존 체육 분야 우수자에 대중문화예술분야의 우수자를 추가한 것이다.
멤버들은 병역을 성실히 수행할 것을 계속해서 밝혀오고 있다.
최근 빌보드는 제 63회 그래미 어워즈 올해의 레코드 상 후보에 오를 가장 유력한 가수8인 중 한팀을 방탄소년단으로 보도하기도 했다.
by.idolounge
사진 BigHit 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