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엔터테인먼트 소속 NCT DREAM(엔시티 드림(NCT)(마크, 런쥔, 제노, 해찬, 재민, 천러, 지성)이 정규 2집 리패키지 ‘Beatbox’(비트박스) 컴백과 동시에 음반차트 1위를 기록했다.
5월 30일 발매된 NCT DREAM 정규 2집 리패키지 앨범은 한터차트, 예스24 등 주요 음반 차트에서 일간 1위를 차지했으며, 타이틀 곡 ‘Beatbox’도 공개 직후 벅스, 바이브 1위를 비롯해 각종 음원 차트 상위권에 올라 NCT DREAM의 월드와이드 인기를 다시한번 증명했다.
또한 정규2집 리패키지 앨범 'Beatbox'는 중국 최대 음악 플랫폼 QQ뮤직에서 판매액 2백만위안을 달성한 앨범에게 부여하는 ‘더블 플래티넘 앨범’ 인증을 받았으며,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 1위 및 뮤직비디오 차트 한국 부문 1위를 차지해, 중국내 NCT 그룹의 인기를 증명했다.
앨범에는 기존수록곡 포함, 리패키지 타이틀 곡 ‘Beatbox’와 함께 새로운 수록곡 ‘마지막 인사 (To My First)’, ‘Sorry, Heart’(쏘리, 하트), ‘별 밤 (On the way)’ 등이 포함됐다.
NCT DREAM은 31일 오후 7시 유튜브, 웨이보 NCT DREAM 채널 및 틱톡 NCT 채널에서 리패키지 앨범 발매 기념 두 번째 스페셜 생방송하며, 타이틀 곡 ‘Beatbox’ 퍼포먼스 비디오 최초 공개, 뮤직비디오 코멘터리 등을 공개할 예정이다.
NCT DREAM은 31일 낮 12시 방송되는 MBC FM4U ‘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에 출연하기도 했다.
또한, NCT DREAM은 틱톡 조회수 3억 2500만 뷰를 돌파하며, 숏폼 플랫폼에서도 강세를 보였다.
NCT DREAM은 컴백에 앞서 5월 10일부터 틱톡, 인스타그램 릴스, 유튜브 숏츠를 통해 멤버들이 비트박스 동아리 ‘DREAM SQUAD(드림 스쿼드)’로 변신해 자신들만의 음악을 만들어가는 스토리 라인의 숏폼 프로모션을 선보였으며, 정규 2집 리패키지 타이틀 곡 ‘Beatbox’(비트박스)의 일부 음원과 포인트 안무를 미리 만날 수 있어 높은 관심을 얻었다.
더불어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에서는 이번 프로모션의 공식 영상 누적 조회수가 1억 3689만 뷰(5월 26일 기준)를 넘었으며, 팬들의 열띤 참여로 만들어진 리크리에이티드 콘텐츠 조회수 역시 해시태그 ‘DREAMSQUAD’ 영상이 1억 8900만 뷰, ‘BringYourBeatbox’가 1억 3600만 뷰로, 총 3억 2500만 뷰를 기록하는 등 뜨거운 호응을 실감케 했다.
이어서 NCT DREAM은 틱톡에서 ‘DREAM SQUAD’의 새로운 멤버를 찾는 ‘#BringYourBeatbox’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신곡 ‘Beatbox’ 음원을 활용해 자유롭게 만든 콘텐츠를 ‘DREAMSQUAD’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또한 ‘#BringYourBeatbox’ 프로모션에 참여한 사람 중 NCT DREAM이 직접 ‘DREAM SQUAD’ 새 멤버를 선정, 일명 ‘광야(KWANGYA)’로 불리는 SM 성수동 사옥에 초대해 NCT DREAM과 함께 틱톡 콘텐츠를 촬영할 예정이어서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NCT DREAM의 정규 2집 음반은 또한 친환경 소재로 제작되었으며, 멤버들이 자유분방한 콘셉트에 맞춰 앨범 커버 이미지와 CD, 북클립 디자인에 직접 참여하기도 했다.
최근 NCT127또한, 도쿄돔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치며, NCT 그룹의 세계적 인기를 다시 한 번 증명했다.
(도쿄돔 첫 입성과 동시에 전석 매진 기록, 5월 28~29일 양일간 일본 도쿄돔에서 ‘NEO CITY : JAPAN - THE LINK’(네오 시티 : 재팬 – 더 링크)를 개최)
by.idolounge
자료 S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