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널 좋아하는 내 마음이 더 소중해(Cherish)', 추추추추 체리쉬~ 마이럽
24년 4월 Magnetic(마그네틱)으로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은 아일릿(ILLIT/빌리프랩)(멤버 : 윤아, 민주, 모카, 원희, 이로하)이 미니 2집 [I'LL LIKE YOU]으로 컴백, 10월 21일 새 앨범을 발매했다. 이번 앨범은 지난 3월 데뷔와 동시에 인기 돌풍을 일으킨 이들의 두 번째 앨범으로, '진짜 나'를 노래한 'SUPER REAL ME'에서 확장된 '나와 너'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아일릿의 미니 2집 [I'LL LIKE YOU](아일 라이크 유)는 순간에 과몰입하는 소녀가 친해지고 싶은 상대를 만나 주변인들과의 관계 속에서 고민하지만, 결국 자신의 마음을 믿고 '너'에게 직진하는 '나'의 모습을 노래한다.
타이틀곡 'Cherish (My Love)'는 너의 마음이 궁금하지만 그보다 너를 좋아하는 내 감정이 더 소중하다고 노래한다. 누군가를 좋아하는 자신의 모습에 만족하는 10대의 마음이 투영된 곡으로, "Ch ch ch ch cherish my love"라는 중독성 있는 훅(Hook)과 귀에 쏙쏙 박히는 비트, 멤버들의 청아한 음색이 돋보인다.
타이틀곡 작사, 작곡에는 Deputy,Andrew Jackson,Sarah 'Solly' Solovay,Charli,Adam Kapit,''hitman''bang(방시혁),김키위,Supreme Boi,danke,노주환,Vincenzo,Jude,신쿵,SSAC (MUMW)등 케이팝 대표 프로듀서진이 참여했으며, 특히, 걸그룹 여자친구의 대표곡들을 만든 노주환 프로듀서와 방탄소년단, 르세라핌의 대표곡들을 만든 슈프림 보이가 참여했다.
'사랑니 클럽'이라는 독특한 소재를 활용한 'Cherish (My Love)' 뮤직비디오도 아일릿의 몽환적인 감성을 배가하고, 다섯 소녀가 서로의 사랑니를 보여주며 마음을 드러내고, 각자의 방식으로 사랑을 전달하는 스토리가 펼쳐지며, 현실과 상상을 오가는 액자식 구성이 보는 이의 몰입감을 높인다.
아일릿이 직접 느낀 감정을 담은 수록곡 가사들은 또래 소녀의 공감을 자아내는데, 수록곡 가사 곳곳에 아일릿이 직접 느낀 감정이 고스란히 녹아있다. 미니 2집 [I'LL LIKE YOU] 속 사랑에 빠진 나와 너는, 아일릿과 이들이 데뷔 후 만난 존재 글릿(GLLIT, 아일릿 팬덤명)과의 관계성을 상징적으로 내포하고 있어, 팬들에게 더욱 감동으로 다가올 것이다.
아일릿(ILLIT) [I'LL LIKE YOU] 앨범 수록곡 정보
- I'LL LIKE YOU(아일 라이크 유): 알 수 없는 네 마음이지만 결국엔 무슨 일이 있더라도 '너'를 좋아하고 말겠다는 '나'의 각오를 표현한 미디엄 팝(Medium Pop) 장르의 곡
- Cherish (My Love)(체리쉬 마이럽): 타이틀곡으로, 너의 마음이 궁금하지만 그보다 너를 좋아하는 내 마음이 소중하다는 아일릿의 당찬 매력을 담은 댄스 팝(Dance Pop) 장르의 곡
- IYKYK (If You Know You Know): 좋아하는 상대방의 매력을 말하지 않아도 알 것이라는 노랫말을 투스텝 개러지(2-Step Garage) 장르로 푼 곡
- Pimple(핌플): 혼자만의 시간에 떠오르는 나의 고민과 복잡한 마음을 뾰루지에 대입한 미디엄 팝(Medium Pop) 곡, 우주소녀 멤버 엑시(EXY)가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 Tick-Tack(틱탁): 시시각각 변하는 시끄러운 내 속마음을 담은 팝(Pop) 장르의 곡
한편, 아일릿의 새 앨범 발매 쇼케이스가 10월 23일 올림픽홀에서 개최되고, 10월 22일부터 11월 3일까지 CGV 용산 아이파크몰 7층에서 팝업스토어(POP-UP Store)를 운영한다.
아일릿 [I'LL LIKE YOU] POP-UP STORE 운영 일정
- 운영 기간 : 2024년 10월 22일(화) 11:00 AM ~ 2024년 11월 3일(일) 8:00 PM (KST)
* 10월 28일(월) 휴무
- 운영 시간 : 화~목,일 11:00 AM ~ 8:00 PM (KST)
금~토 11:00 AM ~ 9:00 PM (KST)
- 장소 : CGV 용산 아이파크몰 7층 팝업스토어
앞서, 아일릿은 새 미니앨범 브랜드 필름(Brand Film)을 공개했었는데, 세련된 영상미와 멤버들의 진솔한 스토리텔링으로 팬들 사이에서 큰 화제가 됐다.
약 8분 50초 분량의 이 영상은 평범해 보이지만 각자 개성을 가진 다섯 멤버의 이야기를 그들의 리얼한 목소리로 전하며 팀 아일릿의 정체성을 보여준다.
아일릿 [아일 라이크 유] 브랜드 필름
Creative Director: Serian Heu
Film Creative Director: Toshihiko Tanabe
Film Director: Hideto Hotta
브랜드필름은 비현실적인 거대한 나무 뿌리 사이에서 어딘가로 전화를 걸며 이야기를 나누는 아일릿의 모습으로 시작되는데, 다섯 멤버는 차례대로 자신을 소개하며 밝고 긍정적인 매력을 뽐낸다. 윤아는 따뜻한 물로 샤워하며 스트레스를 푸는 자신만의 해소법을 공개했고, 원희는 자유를 느끼기 위해 독수리가 되거나 화성에 가고싶다는 엉뚱한 상상을 했다. 공포 영화를 좋아하는 민주는 은은한 광기를, 이로하는 격투기하는 모습을 통해 내면의 단단함을 보여줬다. 마지막으로 모카는 자신의 페이스대로 사는 고양이를 부러워한다고 고백해 보는 이들을 미소 짓게 만들었다. 이처럼 각자의 생각을 솔직하고 유쾌하게 풀어내 요즘 소녀들의 위트를 엿볼 수 있다.
선주문량 55만장으로 커리어하이를 기록한 아일릿의 미니 2집 [I’LL LIKE YOU]는 현재 일반반과 글릿(GLLIT)반으로 출시되는 가운데, 레트로 카메라 모양의 글릿반 아웃박스가 특징적이다. 여기에 아일릿만의 귀엽고 사랑스러운 매력을 녹인 키링, 포토 세트, 가사지, 포토카드, 스티커, CD 등 다양한 구성품이 담겼다.
*아일릿의 앨범은 현재 유튜브 기프트(Youtube Gift)(유튜브 뮤직비디오 링크 구매) 이벤트(미공개 셀피 포토카드 1종 랜덤 제공)를 진행중이며, 위버스샵에서 또한 구매 가능하다. 🔗아일릿 'Cherish' 뮤직비디오
*위버스샵 아일릿 앨범 구매 : 🔗Weverse Shop | ILLIT ALBUM - I'LL LIKE YOU
아일릿은 10월 22일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돌입하고, 라디오, 음악방송, 웹예능에 출연한다.
*아일릿 출연 방송 활동
- 이은지의 가요광장 with 아일릿(ILLIT) KBS 241022(화) 방송
- [FULL] 하느님도 두 손 두 발 들은 🙌 HYNN(박혜원), 아일릿(ILLIT) 보는 라디오 | 두시탈출 컬투쇼 | 241022
- [리무진서비스] EP.136 아일릿 민주 | ILLIT MINJU | Magnetic, Like I Do, 미소천사, 처음
- 아일릿 여리여리 컨셉? 할 말 많습니다😤 (ft. Magnetic 노래방 라이브)ㅣ동네스타K4 EP.28
🔽 아일릿 관련 글
#윤아 #민주 #모카 #원희 #이로하
#아일릿신곡 #ILLIT컴백 #아일릿체리쉬 #ILLITCherish #아일릿미니2집수록곡 #아일릿IYKYK #아일릿핌플 #아일릿틱탁 #10월컴백걸그룹
🎶 KPOP NEWS +새 앨범, 컴백 : 아일릿(ILLIT) 최근 소식
2024ⓒby.idolounge[아이돌라운지]
자료 BELIFT LAB(HYBE LABELS), ILLIT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