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ading


케이팝뉴스(kpop-news)

YG `트레저` 데뷔. 12인조 신인 보이그룹. 뮤비공개 5시간만에 300만뷰. Treasure의미

반응형

YG `트레저` 데뷔. 12인조 신인 보이그룹. 뮤비공개 5시간만에 300만뷰



YG가 블랙핑크 이후 4년, 빅뱅, 위너, 아이콘에 이어 네 번째로 선보이는 12인조 보이그룹인 트레저(Treasure)가 데뷔했다. 

트레저는 트레저13으로 2019년 7월 데뷔 예정이었으나, 회사 내부 사정으로 데뷔가 미뤄게 되었었다.


YG의 자체 제작 서바이벌 프로그램 `YG 보석함`을 통해 선발되어 구성된 트레저는 2020년 1월부터 다양한 콘텐츠를 선공개하며 데뷔 프로젝트에 박차를 가해 왔다. 

마침내 트레저는 2020년 8월 7일 YG의 대형 프로젝트의 본격적인 출발을 알린다. 

트레저는 K팝 스타 시즌2 준우승자인 방예담, 믹스나인에 출연했던 최현석, K-타이거즈 출신인 소정환 이외에 지훈, 요시, 준규, 마시호, 아사히, 도영, 하루토, 박정우로 구성되어 있다. 

YG최초 가장 많은 인원의 아이돌 그룹이기도 하다.

그룹이름인 Treasure(트레저)는 `보석, 재물, 귀중한 것`등의 의미가 있다.



트레저는 8월 7일 18시 첫 싱글앨범 ‘THE FIRST STEP : CHAPTER ONE(더퍼스트스텝:챕터원)’의 음원 2곡(BOY, 들어와)과 타이틀곡 ‘BOY(보이)’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트레저의 `BOY`는 공개 5시간 만에 유튜브 조회수 338만회를 달성했다. 

BOY의 작곡은 CHOICE37,HAE,Se.A (세아),R.Tee가 맡았으며, 작사에는 Se.A (세아),CHOICE37,최현석,하루토가 참여했다.

 


트레저는 데뷔 전부터 디데이 포스터와 브이라이브 카운터 및 앨범 발매 카운터를 공개하며, 글로벌 팬들의 기대감을 한껏 올려놓은 상태였다. 

트레저의 유튜브채널에 업로드 되어 있는 트레저 멤버들의 영상은 총 69개로 `YG보석함`이후로 꾸준히 팬들과 소통해 왔다. 

뮤직비디오의 단기간 높은 조회수는 `YG보석함`부터 시작된 단단한 지지 팬들의 확장성에서 온 것으로 판단된다. 

지난 2020년 1월 공개되었던 트레저의 `미쳐가네(Going Crazy)` 퍼포먼스 영상은 8월 8일 현재 조회수 2,600만회를 넘어섰다.



증권가에서도 트레저의 데뷔는 와이지엔터테인먼트의 주가에 영향을 미쳤다. 

와이지엔터테인먼트의 주가는 트레저의 데뷔 포스터, 멤버 별 인트로 포스터가 공개 되기 시작한 날인 7월 20일 이후부터 지속적인 상승을 보여왔다. 

(7월 20일 종가 40,000원 >> 8월 6일 종가 45,050원



YG는 "트레저의 데뷔 타이틀곡 ‘BOY’는 듣자마자 몸이 음악에 실리는, 강렬한 비트와 중독성 있는 댄스 브레이크 드롭이 인상적인 곡"이라고 소개하고 있으며, "[THE FIRST STEP] 시리즈는 세상을 향한 트레저의 ‘첫 걸음’을 상징하고 12명의 멤버들이 겪어가는 수많은 처음들을 담아낼 예정이다. 그 중에서도 CHAPTER ONE에서는 처음 사랑에 빠진 어린 소년의 감정을 주로 이야기 한다."고 이어 설명하고 있다.


타이틀곡인 `BOY`는 퍼포먼스에 집중할 수 있는 강렬한 트랙 및 댄스 브레이크 드롭이 인상적인 곡으로, 긴장감을 고조시키는 신디사이저, 강렬한 베이스와 드럼이 돋보인다.

시작부터 끝까지 다이내믹하게 변화하는 트랙과 상반되는 BOY(소년)스러운 가사가 특징이다. 


by.idolounge


이미지 : 🔗BOY MV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