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그래미 어워드 '베스트 팝듀오/그룹 퍼포먼스'후보 노미네이트/두아리파, 저스틴 비버, 레이디 가가, 아리아나 그란데, 테일러스위프트와 경쟁/후보지명영상
방탄소년단이 한국시간으로 25일 새벽. '2021 제 63회 그래미 어워즈' 후보 명단에 한국 가수 최초로 이름을 올렸다.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는 '베스트 팝 듀오/그룹 퍼포먼스'후보로 지명되며, 방탄소년단의 가치를 다시 한 번 증명해냈다.
그래미어워즈는 보수적인 미국 주류 음악계를 상징할 뿐만 아니라, 보이밴드의 수상에 긍정적이지 않은 성향을 가지고 있다.
아시아의 케이팝 보이그룹이 그래미어워즈의 후보지명이 된 것에 대하여,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또한 일제히 방탄소년단에 대해 보도하고 있다.
후보 지명 소식에 빌보드의 공식 계정은 "CONGRATULATIONS LEGENDS"(축하합니다 전설들)라며 축하인사를 남기기도 했다.
방탄소년단은 전 세계적으로 단단한 팬층을 형성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올해 '다니어마이트(dynamite)'가 빌보드 차트 1위를 석권하는 등 눈으로 보여주는 결과들을 만들어냈다.
2019년 62회 '베스트 팝 듀오/그룹 퍼포먼스'는 릴 나스 엑스와 빌리 레이 사이러스의 'Old Town Road'(올드 타운 로드)가 수상했었다.
방탄소년단은 릴 나스와 함께 그래미 어워드 합동 무대를 꾸몄었고, 이후 그래미 어워즈 단독무대를 서는 것을 목표로 달려왔었다.
베스트 팝 듀오/그룹 퍼포먼스는 방탄소년단이외에도 'J Balvin, Dua Lipa, Bad Bunny & Tainy, Justin Bieber Featuring Quavo, Lady Gaga with Ariana Grande, Taylor Swift Featuring Bon Iver'(두아리파, 저스틴 비버, 레이디 가가, 아리아나 그란데, 테일러스위프트. )가 후보에 올랐다.
방탄소년단은 말 그대로 전 월드클래스 가수들과 수상을 두고 경쟁하게 된 것이다.
테일러 스위프트와 두아리파는 각각 6개 부문의 후보로 지명되었다.
후보지명이 된 만큼, 그래미 어워즈 단독무대를 기대해 본다.
*단독무대에 수상까지하면 금상첨화!
한편 위켄드의 그래미어워드 노미네이트 실패에 음악 업계에서는 그래미의 공정성에 대해 다시 한 번 열띤 토론이 일어나고 있다.
전문가들은 후보 발표 직전가지 '올해의 노래'등 주요 부문 후보 및 수상자로 위켄드를 언급하기도 했다.
2021 그래미어워즈 후보지명 영상
2019년 '2020 그래미 어워드' 릴 나스 방탄소년단 합동 무대
BTS (방탄소년단) 'Old Town Road' Live Performance with Lil Nas X and more @ GRAMMYs 2020
by.idolounge
사진 grammy, billboa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