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POP NEWS : j-hope(bts)
Double J (j-hope & J.Cole)가 세상사람들과 아미(ARMY)에게 전하는 희망과 온기, 특급 컬래버
방탄소년단 제이홉이 솔로 싱글 on the street(온 더 스트리트)를 통해 미국의 서사적인 가사로 유명한 레전더리 래퍼 겸 프로듀서 제이콜(J. Cole)과 멋진 컬래버를 보여줬다.
*on the street 뜻 : 거리 위에서
하이브레이블즈(HYBE LABELS) 공식 유튜브 채널에 on the street (with J. Cole)의 뮤직비디오 영상이 올라온지 이틀만에 약 1300만뷰를 돌파했으며,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음악) 1위를 차지했다.
뮤비는 제이홉이 직접 녹음한 휘파람 소리가 인상적이며, 뉴욕의 풍경, 뉴욕 지하철에서 스트릿 댄서 시절의 춤사위를 재연 하는 듯한 제이홉의 퍼포먼스 또한 인상적이다.
이번 싱글을 통해 평소 좋아하는 아티스트인 제이콜과 호흡을 맞춘 제이홉은 개인 인스타그램을 통해서도 'J in the air'라는 글과 함께 제이콜에 대한 존경심을 표현했다.
제이콜은 ‘on the street (with J. Cole)’에 피처링으로 참여했을 뿐 아니라 뮤직비디오에도 직접 출연해 제이홉과의 특별한 컬래버레이션을 완성했으며, 국내 힙합 팬들 뿐만 아니라 해외 힙합 마니아들 사이에서도 큰 화제가 되고 있으며, 뮤비 리액션 유튜브 영상들이 힙합 마니아들 사이에서 계속 업로드 중이다.
특히, 흑인 문화권 사이에서 제이홉의 '온 더 스트릿'이 큰 화제가 되고 있으며, 리액션 영상들의 조회수 또한 폭발적으로 상승중이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2013년 제이콜의 노래 ‘Born Sinner’에 데뷔 후 1개월간 활동하며 느낀 감정을 진솔하게 담은 ‘Born Singer’를 무료 음원 형태로 공개한 바 있다.
이 곡은 리마스터 작업을 거쳐 지난해 6월 발매된 앤솔러지 앨범 ‘Proof’ 첫 번째 CD의 1번 트랙에 수록됐다.
또한, 제이홉은 지난해 8월 미국 음악 페스티벌 ‘롤라팔루자(Lollapalooza)’에 헤드라이너로 참여했을 당시 제이콜과 직접 만나 인연을 맺었다.
‘on the street (with J. Cole)(온더스)’는 제이홉이 전 세계 팬들을 떠올리며 직접 작사, 작곡한 곡이다.
제이홉은 다양한 상황이 펼쳐지는 '거리 위'를 곡의 곡의 모티브로 삼았고, 자신이 가장 잘 할 수 있는 음악을 통해 희망이 되고, 전 세계 팬들에게 즐거움을 주고 싶다는 진심을 곡에 녹였다.
제이홉의 on the street 챌린지에는 방탄소년단 지민, 슈가 뿐만 아니라 같은 소속사 후배 보이그룹 TXT(연준, 휴닝카이)와 걸그룹 뉴진스(민지,혜인)가 참여해 많은 댓글이 달리기도 했다.
2023ⓒby.idolounge[아이돌라운지]
자료 HYBE, j-hope insta, on the street mv, Born Sin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