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케이팝뉴스(kpop-news)

<Maniac> <Heather> 코난 그레이(Conan Gray) 위버스 커뮤니티 오픈! 올리비아 로드리고 절친 / 2023 위버스 팬덤 트렌드

반응형

 

매니악(Maniac)헤더(Heather)로 전 세계에서 사랑을 받은 싱어송라이터 '코난 그레이'가, 4월 정규앨범 발매를 앞두고 위버스에 커뮤니티를 개설, 첫 메시지를 전달했다. 

 

'This is amazing!! WOW! Where'd U go go?'

 

Z세대 대표 팝가수 코난 그레이(Conan Gray), 빌보드가 주목한 '트위', J-POP 스타 '아유무 이마즈', 앤팀(&TEAM) 프로듀서 '슈도우'도 위버스 커뮤니티 오픈

 

 

 

 

미국의 Z세대를 대표하는 팝스타 코난 그레이를 비롯해 글로벌 아티스트들이 대거 위버스에 합류했다.

 

위버스는 '코난 그레이'를 필두로 미국 싱어송라이터 '트위', 떠오르는 J-팝 스타 '아유무 이마즈''슈도우'가 공식 커뮤니티를 오픈하고 전 세계 팬들과 소통에 나선다고 밝혔다.

 

글로벌 팝스타 코난 그레이(Conan Gray)는 현재 팝 시장에서 가장 주목받는 아티스트 중 하나다.

 

코난 그레이는 2020년 3월 20일 발표한 스튜디오앨범 'Kid Krow'의 '매니악(Maniac)'으로 전 세계에 이름을 알렸으며, 1020(Z)세대의 워너비 스타이자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코난 그레이 '매니악' 뮤직비디오 

Conan Gray - Maniac (Official Video) / 24.3월 기준 조회수 9,500만

 

 

코난은 2023년 2월 올림픽공원 KSPO DOME에서 첫 내한 콘서트를 열었을 만큼 국내에서도 인기가 높은 팝 아티스트이며, 내한 콘서트에서 어렸을 적 가장 좋아하는 노래가 소녀시대의 'Gee'였다는 사실을 밝히기도 했었다.

 

*코난 그레이 인기/대표곡 : Maniac, Heather, Overdrive, Wish You Here Sober, Memories, People, Watching, Telepath, Astronomy, The King, Idle Town, Disaster, Best Friend, Yours 등

 

 

 

Conan Gray(코난 그레이) 인스타 패션 셀카 사진Conan Gray(코난 그레이) 인스타 패션 셀카 사진
Conan Gray(코난 그레이) 인스타 패션 셀카 사진Conan Gray(코난 그레이) 인스타 패션 셀카 사진
Conan Gray(코난 그레이) 인스타 셀카 사진 / 코난은 패션으로도 많은 주목을 받고있는 아티스트이며, 현재 오니츠카타이거(Onitsuka Tiger)의 브랜드 앰버서더다.

 

 

 

코난 그레이는 오는 24년 4월 5일, 세 번째 정규 앨범 발매를 앞두고 있으며, 먼저 위버스에 공식 커뮤니티를 열고 팬들과 소통하게 됐다.

 

*코난 그레이 활동 시작 2013년(유튜브 브이로거) / 첫 데뷔 2017년 싱글 'Idle Town'

 

 

 

Conan Gray&amp;#44; Olivia Rodrigo
코난 그레이&amp;#44; 올리비아 로드리고
코난 그레이는 Z세대 또 다른 대표 가수 올리비아 로드리고( Olivia Rodrigo )와 절친(Best Friend)으로 유명하며, 두 명 다 테일러 스위프트를 좋아한다는(덕후) 공통점으로 친해졌다. Z세대 대표 팝가수 베스트프렌드(2024.3) (미국 언론에 따르면 올리비아는 현재 배우 '루이 파트리지'와 연애 중으로 추측되고 있다.)

 

 

반응형

 

 

코난 그레이는 “위버스 커뮤니티를 통해 전 세계 팬들과 소통할 수 있게 돼 기쁘다, 팬레터와 위버스 라이브를 통해 하루빨리 팬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눌 수 있기를 고대한다” 며 기대감을 위버스를 통한 팬들과의 소통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코난 그레이 나이 : 1998년생 / 캘리포니아 주 레몬그로브 (본명 코난 리 그레이(Conan Lee Gray)) / 소속 레이블(2024) : 리퍼블릭 레코즈(Republic Records)

 

 

 코난 그레이 '헤더' 뮤직비디오 

Conan Gray - Heather / 24.3 기준 조회수 1억 6천 만

 

 

 

 

 

빌보드, 롤링 스톤 등 해외 유력 매체가 주목한 아티스트 트위(thuy)도 18일 위버스에 커뮤니티를 오픈했다.

 

트위는 베트남계 미국인 싱어송라이터로, 두 번째 EP 'girls like me don’t cry'의 동명 타이틀곡이 2023년 '올해 글로벌 틱톡 유저들이 많이 사용한 음원 순위' 8위에 오르며 전 세계적으로 유명세를 탔다.

 

'일본의 브루노 마스'로 불리우는 '아유무 이마즈(Ayumu Imazu)'도 위버스에 합류했다.

 

유명 J-팝 아티스트 '아유무 이마즈'는 28일 위버스에 커뮤니티를 열고 팬과 소통에 나선다.

 

아유무 이마즈는 지난 1월 발매한 'Obsessed'가 세븐틴, ENHYPEN 등 한국의 인기 그룹의 댄스 챌린지 영상 배경음악으로 사용되며, 국내에서 인지도가 높아졌다.

 

또, 같은 날 위버스에 입점하는 슈도우(syudou)는 일본의 싱어송라이터이자 프로듀서로, 2022년 하이브 레이블즈 재팬 소속 앤팀(&TEAM)의 데뷔 앨범 수록곡인 'Under the skin(언더 더 스킨)'의 프로듀서로도 참여한 실력파 가수다.

 

 

2023 위버스 팬덤 트렌드
2023 WEVERSE FANDOM TREND

 

음악 시장은 이제 '슈퍼팬'으로 통한다, 위버스 가입자 90%는 해외 유저

 

코난 그레이 등 글로벌 팝스타들의 위버스 입점이 더욱 의미 있는 것은, 이들이 전 세계적인 '슈퍼팬(Super Fan)'을 거느리고 있어서다.

 

슈퍼팬은 최근 미국 음악 시장에서 주목받는 음악 소비자 층으로 음악과 소셜 미디어, 상품, 콘서트 등 아티스트와 관련된 콘텐츠를 다양한 방식으로 구매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음악 청취자를 의미한다.

 

위버스가 아티스트의 음악뿐 아니라 다양한 방식으로 콘텐츠를 소비하는 슈퍼팬을 위한 가장 경쟁력 있는 플랫폼으로 인식되고 있다는 뜻이다.

 

 

2023 위버스 팬덤 트렌드
2023 위버스 팬덤 트렌드
2023 위버스 팬덤 트렌드

 

 

실제 위버스는 아티스트와 팬덤에게 필요한 커뮤니티, 커머스, 미디어 등 모든 서비스들을 한 곳에 모은 '올인원 플랫폼'이다.

 

론칭 3년 만에 MAU 1천만 명과 앱 다운로드 1억 건을 넘어서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는 것도 이와 무관치않다.

 

2023 위버스 팬덤 트렌드

 

 

가입자의 90%가 해외유저245개국/지역에 분포해 있으며, 유저들이 사흘에 한 번꼴로 방문하는 명실상부한 1위 팬덤 플랫폼으로 위상을 다지고 있다.

 

이미 뉴 호프 클럽(New Hope Club)과 제레미 주커(Jeremy Zucker), 맥스(MAX) 등 미국과 영국 출신 해외 아티스트들을 보유한 위버스는 지속적으로 해외 유명 아티스트들을 영입하고 있다.

 

 

위버스(Weverse) 공식 홈 : Weverse - Official for All Fans

 


🔽 하이브 관련글

 

하이브(HYBE) 최초 매출 2조, 영업이익 사상 최대 달성 / 산하레이블 소속가수 위버스월평균이용자

국내 4대 대형기획사 중에서 시가총액 1위를 유지하고 있는 K-POP 대표 엔터테인먼트 기업 하이브(HYBE Co., Ltd.)가 대한민국 엔터테인먼트 기업 최초로 연매출 2조를 달성했다. *하이브(2024) 대표이

idolounge.tistory.com

 

#코난그레이위버스 #올리비아로드리고절친 #코난그레이대표곡 #코난그레이매니악 #코난그레이올리비아로드리고

🎶 KPOP NEWS : 코난 그레이/팝가수 최근 소식

2024ⓒby.idolounge[아이돌라운지]

자료 HYBE, Weverse SNS, ConanGray SN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