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라운지특집] New Jeans, Back to Hype Boy / 완전체 Supernatural / 음중 첫 출연 / 한국관광홍보대사 위촉
뉴진스 '쇼!음악중심' 첫 출연 스페셜 5곡 메들리, '뮤직뱅크'서 'Supernatural' 5인 완전체 첫 무대까지
'음중의 한풀이'
최근 🔻일본 데뷔 앨범을 발매, 팬미팅 '2024 버니즈캠프 - 도쿄'까지 성공적으로 마친 글로벌 걸그룹 뉴진스(New Jeans)가 MBC '쇼! 음악중심'에 첫 출연했다.
7월 13일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에는 뉴진스가 처음으로 출연했으며, 스페셜 출연을 통해 뉴진스의 시작과 현재를 보여주는 무대를 모두 선보였다.
🔻MBC와 하이브가 업무협약을 통해 2023년 10월 극적으로 화해 한 이후, 엔하이픈, 프로미스나인, 보이넥스트도어, &TEAM을 비롯해 신인 보이그룹 TWS(투어스)와 ILLIT(아일릿)까지 음악중심에 출연해 왔었다.
쇼!음악중심 뉴진스' 수퍼내추럴' 퍼포먼스
22년 7월 데뷔한 뉴진스는 24년 7월 13일 드디어 '쇼! 음악중심' 무대에 처음으로 서게 됐고, 멤버 민지, 다니엘, 해린, 하니, 혜인은 차례대로 팬들에게 그동안의 뉴진스 히트곡 'ETA, OMG, Hype Boy' 까지 선보이며, 한 편의 스몰 콘서트를 방불케 했다.
뉴진스 쇼!음악중심 'ETA, OMG, Hype Boy' 스페셜 퍼포먼스
또, 뮤직뱅크를 통해 일본 데뷔 앨범 더블싱글 'Supernatural', 'Right Now'를 발등 부상을 당했던 혜인이 복귀하며, 완전체로 퍼포먼스 하는 모습을 먼저 보여줬던 뉴진스는 '쇼!음악중심' 첫 출연 또한 완전체로 서게 되면서 팬들의 감동을 더욱 배가 시켰다.
뉴진스는 지난 7월 12일 KBS 2TV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13일 MBC '쇼! 음악중심'에 출연했으며, 14일에는 SBS '인기가요'에도 출연, 일본 데뷔 싱글 타이틀곡 '슈퍼내추럴’무대를 선보인다.
뮤직뱅크 뉴진스 '수퍼내추럴' 퍼포먼스
*24년 7월 14일 KBS 뮤직뱅크 출연 아티스트 : 올아워즈, B.D.U, 크랙시, 엔하이픈, 하이키, 키스오브라이프, NCT WISH, 스테이씨, TWS, VVUP, 위클리, (여자)아이들, 뉴진스, 드림캐쳐, 블리처스, 영재, 이채연 *뉴진스는 '뮤직뱅크'에서 국내 활동 및 일본활동 포함 5인 완전체 '슈퍼내추럴(Supernatural)' 무대를 처음 선보였다. |
뉴진스는 이번 한국 무대에 앞서 발등 부상으로 더블 싱글 'How Sweet'과 일본 데뷔 싱글 'Supernatural' 공식 활동에 막내 혜인이 참여하지 못했었다.
뮤직뱅크에서 복귀한 멤버 혜인은 "멤버들과 함께 뮤직뱅크에서 무대를 할 수 있어서 너무 신난다. 너무 따뜻하게 맞이해 주셔서 감사하다. 멤버들 영상도 다 챙겨 봤다”고 소감을 밝히며, 멤버들과 버니즈(뉴진스 팬덤)의 마음까지 따뜻하게 했다.
음악중심 뉴진스 '라잇 나우' 퍼포먼스
*뮤직뱅크는 뉴진스 'Right Now' 보너스버전 원테이크 짐벌 직캠 또한 공개했다.
한편 뉴진스는 6월 21일 일본 데뷔 싱글 'Supernatural' 발매 후 도쿄돔 팬미팅과 일본 지상파 음악 프로그램까지 다양하게 출연하고 있으며, 후지TV '메자마시테레비'와 '메자마시 8', TV 아사히 '뮤직 스테이션', 니혼TV 'with MUSIC', TBS 'CDTV 라이브! 라이브!', NHK 'Venue 101' 등 뉴진스만이 보여줄 수 있는 독보적 무대들을 펼쳐오고 있다.
뉴진스 일본 데뷔 싱글 'Supernautral'은 100만 장이 넘는 판매량 보이고 있으며, 일본내 뿐만 아니라 글로벌 버니즈들의 사랑을 지속적으로 받아 지금까지 발표한 5장의 음반을 모두 밀리언셀러 반열에 올리며 글로벌스타라는 수식어를 증명하고 있다.
대한민국의 '찐 한국여행'을 알리다. 뉴진스, 한국관광명예홍보대사 위촉
최근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2024년 한국관광 해외 홍보영상'을 전격 공개했으며, 여기에 뉴진스가 등장했다.
뉴진스는 올해 한국관광명예홍보대사로 임명됐으며, 뉴진스가 등장한 이번 홍보영상은 국민이 직접 제작에 참여하는 '찐 한국여행(Koreans’ Korea)' 콘셉트로 기획됐다.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펼쳐진 홍보영상 시사회에 이번 홍보영상의 모델이자 한국관광명예홍보대사로 위촉된 뉴진스(NewJeans)가 참석했고 역대 한국관광 해외 홍보영상 하이라이트 및 올해의 해외 홍보영상 공개, 홍보대사 위촉식과 더불어 외래객 유치 확대 기원 퍼포먼스가 진행됐다.
뉴진스는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로 임명되어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라며, “앞으로 전 세계에 한국의 문화와 관광을 알리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위촉 소감을 밝혔다.
공개된 홍보영상은 대국민 참여 프로모션의 결과를 담아 ‘미식편’과 ‘체험편’ 두 편으로 제작됐다.
미식편은 그동안 한식 자체 소개 영상과는 달리 한국인이 한식을 즐기는 다양한 장소와 방법을 담았으며, K-BBQ, 치킨, 김치, 김밥, 국밥 등 지역ㆍ장소ㆍ상황에 따라먹는 방식이 달라짐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체험편에서는 퍼스널컬러, 포토부스, e스포츠게임, 촌캉스, 한옥수영장, 전통공예, 미디어아트까지 전 세대를 아우르며 한국에서 즐길 수 있는 독특한 체험 소재를 감각적이고 역동적으로 표현해 외국인들의 방한 욕구를 불러일으킨다는 계획이다.
해당 영상은 이날 오전 10시, 행사 시작과 동시에 지난 2월 전 세계 국가관광기구(NTO) 중 최초로 구독자 100만 명을 돌파한국관광공사 유튜브(Imagine Your Korea) 채널을 통해 공개됐다.
앞으로 한국관광공사는 10월까지 미국 타임스퀘어를 비롯해 도쿄, 베이징 등 14개 주요 도시 랜드마크 전광판 광고를 통해 한국관광 홍보에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 뉴진스 관련글
🎶 KPOP NEWS : 뉴진스(NewJeans) 최신 소식 / 한국관광홍보대사걸그룹아이돌
2024ⓒby.idolounge[아이돌라운지] + [라운지특집]
자료 ADOR(HYBE), NewJeans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