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케이팝뉴스(kpop-news)

역대급 안무. 박진영 작사. ITZY(있지) Not Shy(낫샤이)로 컴백. 유튜브 인기 급상승 1위. 음원 1위

8월 17일 ITZY(있지)가 `Not Shy(낫샤이)`를 들고 컴백했다. 


Not Shy - ITZY


작사는 최근 선미와 듀엣으로 컴백한 JYP의 수장 박진영이 맡았다. 


소속사인 JYP는 `ITZY의 거침없는 사랑이 시작된다`로 앨범을 소개하고 있다. 


`Not Shy`는 지난 2019년 2월 데뷔 이래 첫 사랑을 주제로 한 타이틀 곡이기도 하다. 


Not Shy - 예지


`Not Shy`는 업템포 R&B 댄스 곡으로 사랑에 빠진 현재 감정을 솔직하게 그려낸 곡이다. 

낫 샤이는 `부끄러워하지 않는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박진영은 `이번 노래는 ITZY의 에너지를 마음껏 표출하는데 중점을 뒀다`고 밝히며, `안무 역시 힘이 넘치면서도 멋스럽게 완성됐다`라고 곡을 설명했다. 


멤버 예지와 류진은 자동차 추격 신을 생생하게 살리기 위해 미리 운전면허를 취득하는 등 열의를 드러내기도 했다.


Not Shy - 리아


ITZY의 이번 컴백 곡 `Not Shy`의 작곡은 Kobee,Charlotte Wilson이 맡았으며, 이외에도 수록곡 Don’t Give A What(돈기브어왓), Louder(라우더), iD(아이디), SURF(서프), Be In Love(비인러브)에는 유명 작사, 작곡가인 이스란, 이우민, Dr.JO(닥터조), danke(당케), 런던노이즈(LDN Noise), 켄지(Kenzie), 모스픽(MosPick)등이 참여했다. 


있지는 8월 17일 음원 발매 전 네이버 브이라이브(Vlive), 유튜브, 트위터를 통해 `ITZY `Not Shy` LIVE PREMIERE`(있지 낫샤이 라이브 프리미어)를 전세계에 생중계했다. 


Not Shy - 류진


또한 발매 하루 전인 16일에는 `낫 샤이` 뮤비 리액션을 ITZY공식 브이라이브와 유튜브채널을 통해 공개하기도 했다. 


원더케이 오리지널 유튜브채널에는 돌림피아드 ITZY(있지)편이 업로드 되었다. 


Not Shy - 채령



8월 18일 오후 7시 기준 유튜브 전체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를 차지했으며, 조회수는 1200만회를 넘어섰다.

또 국내 대형 음원사이트 지니, 벅스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멜론 일간 장르종합 인기 차트 27위 진입)


최근 있지는 데뷔곡인 `달라달라`의 유튜브 조회수 2억을 달성하기도 했다. 


ⓒidolounge


Not Shy - 유나



이미지출처 : ITYZ공식트위터 Not Shy(낫샤이) 앨범 콘셉트 사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