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케이팝뉴스(kpop-news)

2024년 하이브 컴백 아티스트 라인업은 뷔(V) 제이홉 TXT(투바투) 보이넥스트도어, 아일릿 뉴진스! HYBE X 유니버셜뮤직그룹 유통계약 / 컴백일정 캣츠아이 데뷔

반응형

 

24년 상반기 뷔, 제이홉, TXT, 보이넥스트도어, 아일릿, 뉴진스까지 컴백(데뷔)하는 하이브가 세계 최대 음악 기업 유니버설 뮤직 그룹(UMG)과 K-팝의 글로벌 영향력 강화를 위해 손을 맞잡는다고 밝혔다. 

 

하이브 HYBE

 

 

글로벌 음원, 음반 유통사 '유니버설 뮤직 그룹(UMG)'과 손잡은 K-POP 1 티어 엔터테인먼트 '하이브'

 

하이브(HYBE)유니버설 뮤직 그룹(UMG) 음반원 글로벌 독점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으며, 유니버설 뮤직 그룹은 향후 10년간 하이브 산하 레이블이 출시하는 피지컬 음반과 디지털 음원을 글로벌 시장에 독점 유통한다.

 

유니버설 뮤직 그룹은 하이브 레이블즈 아티스트들의 북미 지역 활동 프로모션·마케팅도 지원키로 했는데, 유니버설 뮤직 그룹은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K-팝의 존재감이 점차 강화되고 있으며, 하이브가 멀티 레이블 전략을 성공적으로 구현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 이번 계약을 체결하게 됐다"고 이유를 밝혔다.

 

 

하이브 HYBE

 

 

이어 유니버설 뮤직 그룹은 K-팝 산업에서 독보적인 영향력을 발휘하는 하이브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음악 포트폴리오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며, 하이브는 유니버설 뮤직 그룹과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확장 전략에 더욱 속도를 낼 방침이다.

 

이번 음반원 유통 계약은 기존 레이블뿐만 아니라 새롭게 하이브 산하로 편입되는 레이블에도 적용 가능하다고 밝혔으며, 하이브가 신설하거나 향후 하이브에 합류하는 레이블 또한 유니버설 뮤직 그룹의 글로벌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다는 의미다.

 

*하이브 산하 레이블 빅히트뮤직은 3년전 유니버설 뮤직 그룹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발표했었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x 유니버설 뮤직 그룹

 

 

하이브와 유니버설 뮤직 그룹은 플랫폼 영역에서도 시너지 효과를 모색하기로 했는데, 양사는 유니버설 뮤직 그룹 아티스트의 위버스 입점을 포함한 다양한 협력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방시혁 하이브 의장은 “하이브는 음악 산업에서 가장 상징적인 기업인 유니버설 뮤직 그룹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무궁무진한 성장 잠재력을 확보했다. 서로의 헌신을 전제로 체결된 이번 파트너십은 아티스트와 팬, 그리고 음악 산업 생태계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을 확신한다”라고 말했다.

 

루시안 그레인지 유니버설 뮤직 그룹 회장 겸 CEO는 “음악 산업에 혁신적이면서도 진보적인 비전을 제시해 온 하이브의 방시혁 의장과 협업하게 돼 기쁘다.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하이브의 슈퍼팬 플랫폼 위버스와 함께 플랫폼 분야의 동반 성장을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유니버설 뮤직 그룹세계 최대의 음악 레이블이자 음반, 음원 유통사다.

 

하이브와의 인연은 2017년 방탄소년단의 일본 음반원 유통 계약을 통해 시작됐으며, 2021년 유니버설 뮤직 그룹 산하 게펜 레코드와 하이브의 합작 레이블 하이브x게펜 레코드가 출범하면서 양사의 관계는 더욱 공고해졌다.

 

KATSEYE

 

하이브x게펜 레코드는 지난해 K-팝 방법론을 팝의 본고장 미국에 이식하는 '더 데뷔: 드림 아카데미' 오디션을 진행하기도 했다.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최종 6인은 2024년 '캣츠아이(KATSEYE)'로 데뷔할 예정이다.

*캣츠아이 멤버 : 마농, 소피아, 다니엘라, 라라, 메간, 윤채

 

 

Introducing KATSEYE. #KATSEYE #HYBE #GEFFEN

 

 

2024년 뷔, 제이홉 컴백, 투모로우바이투게더와 보이넥스트까지, 그리고 아일릿, 뉴진스까지 바쁘다 바빠 하이브 아이돌들

 

뷔제이홉

 

 

또, 하이브 레이블즈는 뷔(V) 제이홉(j-hope)의 신규 음원 발매에 이어, 소속 보이그룹인 TXT, 보이넥스트도어까지 릴레이 컴백, 아일릿의 데뷔, 글로벌 걸그룹 뉴진스의 컴백까지 예정되어 있다. 

 

 

지난 3월 15일 디지털 싱글 'FRI(END)S'를 발표한 뷔를 시작으로 3월 29일 제이홉, 4월 1일 투모로우바이투게더, 4월 15일에는 보이넥스트도어가 새 앨범을 발매한다.

 

뷔(V)는 작년 9월 첫 솔로 앨범 ‘Layover’ 발매 후 약 6개월 만인 지난 15일 신곡 ‘FRI(END)S’를 전 세계에 동시 공개했다.

 

뷔 관련글

🔗 '금요일에만나요?' 방탄소년단(BTS) 뷔(V) 디지털 싱글 'FRI(END)S' 발매

 

 

제이홉이 3월 29일 스페셜 앨범 'HOPE ON THE STREET VOL.1'을 발매하면서 배턴을 이어받는다.

 

이 앨범에는 타이틀곡 'NEURON (with 개코, 윤미래)'을 포함해 'on the street (solo version), i wonder... (with Jung Kook of BTS), lock / unlock (with benny blanco, Nile Rodgers), i don’t know (with 허윤진 of LE SSERAFIM), what if... (dance mix with JINBO the SuperFreak)' 등 총 6곡이 수록되는데, 제이홉은 전곡의 작사에 참여해 음악적 역량을 뽐냈다.

 

*앨범 발매와 함께 제이홉의 '춤'에 대한 다큐멘터리 또한 공개된다.

'HOPE ON THE STREET' DOCU SERIES Teaser Trailer

 

제이홉 관련글

🔗 on the steet(온더스트릿) 제이홉이 전하는 희망의 메시지, 인급동 1위

 

 

이어 방탄소년단 소속사 빅히트 뮤직의 후배 그룹인 투모로우바이투게더(멤버 : 수빈, 연준, 범규, 태현, 휴닝카이)가 4월 컴백의 스타트를 끊는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롯데월드몰 팝업스토어 안내 포스터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롯데월드몰 팝업스토어 안내 포스터

 

 

반응형

 

 

투모로우바이투게더(TOMORROW X TOGETHER)4월 1일 '너와 함께하는 내일이 곧 희망이자 구원'이라는 팀 고유의 구원 서사를 담은 미니 6집 'minisode 3: TOMORROW'로 돌아온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관련글

🔗 4월 컴백 투바투(TXT) 세 번째 월드투어 'ACT : PROMISE' 서울 시작, 美 8개 도시 공연

 

 

4월 15일에는 KOZ 엔터테인먼트의 보이넥스트도어(멤버 : 성호, 리우, 명재현, 태산, 이한, 운학)가 미니 2집 'HOW?'로 컴백한다.

 

보이넥스트도어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의 이번 앨범은 첫사랑의 설렘을 노래한 데뷔 싱글 'WHO!'첫 이별의 상처를 담은 미니 1집 'WHY..' 사이의 이야기를 다룬다.

 

보이넥스트도어는 신보로 '첫사랑 이야기 3부작'을 매듭 짓는다.

 

또, 3월 25일에는 뉴진스, 르세라핌에 이은 신규 걸그룹 '아일릿(ILLIT)'(빌리프랩) 'SUPER REAL ME(슈퍼 리얼 미)'로 데뷔했으며(타이틀 'Magnetic'), 발매 3일차 초동 앨범 판매량이 20만 장을 돌파하고, 스포티파이 글로벌 데일리 톱 송 50위에 드는 등 K-POP 걸그룹의 새로운 역사를 보여주고 있다.

 

아일릿 관련글

🔗 하이브 신인 걸그룹 '아일릿(ILLIT)' 데뷔, 타이틀곡 Magnetic 뮤비공개. 멤버 윤아 민주 모카 원희 이로하

 

 

뉴진스 NEWJEANS

 

 

그리고, 2023년을 휩쓴 글로벌 걸그룹이자 하이브 레이블즈(어도어)의 대표 걸그룹 뉴진스(NewJeans) 5월 컴백 예정이고, 6월 일본 데뷔 및 도쿄돔 팬미팅 '뉴진스 버니즈캠프 2024 도교돔(Bunnies Camp 2024 Tokyo Dome)'을 진행 한다는 소식을 전하며, 하이브의 멀티레이블 전략은 안정적으로 계속될 예정이다.

 


🔽 매출 2조 돌파 하이브, 2024년 기준 산하 레이블

 

하이브(HYBE) 최초 매출 2조, 영업이익 사상 최대 달성 / 산하레이블 소속가수 위버스월평균이용자

국내 4대 대형기획사 중에서 시가총액 1위를 유지하고 있는 K-POP 대표 엔터테인먼트 기업 하이브(HYBE Co., Ltd.)가 대한민국 엔터테인먼트 기업 최초로 연매출 2조를 달성했다. *하이브(2024) 대표이

idolounge.tistory.com

 

#하이브2024상반기걸그룹보이그룹컴백데뷔일정 #뷔컴백 #제이홉신규앨범발매 #투모로우바이투게더컴백 #보이넥스트도어컴백 #아일릿데뷔 #뉴진스컴백 #뉴진스일본데뷔

🎶 KPOP NEWS(케이팝 최신뉴스) : 하이브(HYBE) 최근소식 / 케이팝 대한민국 엔터테인먼트 기업

2024ⓒby.idolounge[아이돌라운지]

자료 HYBE

반응형